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발전소 시공비용 분석 파랑티에스에너지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19. 9. 24.

 

 

여러분 안녕하세요
태양광 전문기업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입니다.
오늘은 태양광 발전소 시공비용에 대해 분석하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

 

 

■ 태양광 대출과 기타 비용(한전연계 인입비용/산지전용,농지전용부담금)

 

태양광 관련 대출의 경우 일반적으로 시공 비용의 최대 80%가 가능하면 이는 사용전 검사 완료 후에 진행이 됩니다. 이와 관련되어 최대 얼마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지에 대해서는 은행에서 상담이 필요합니다. 지방자치단체에서는 상황에 따라 자금과 관련된 서류들을 발전사업 허가 때 요구하기도 하니 미리 서류를 준비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그렇지만 시공비용은 이것말고요 인입비용등 한전에서 청구하는 부분도 있기에 이에 대해서는 따로 생각을 해야 합니다. 한전 인입 비용은 한전 홈페이지 표준시설부담금 – 요금계산에서 계산을 할 수 있습니다.

 

 

토목이 필요한 경우에도 추가적인 비용이 발생할 수 있기에 상담이 필요하고 부지가 농지 또는 산지라면 이후 산지전용부담금 농지 전용 부담금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분할 납부는 개인은 2천만원, 법인은 4천만원 이상인 경우 분할 납부가 가능하고 처음 30% 납부는 4년 범위내에서 분할로 납부가 가능합니다.

 

 

 

■ 태양광 발전소 시공 비용

 

태양광 발전소 용량과 관련해 가장 많이 이용되는 용량이 100kW이기에 이를 기준으로 해보겠습니다. 지금 비용을 산정할때는 부지 비용은 없다는 전제하게 하기에 부지 비용을 제외한 금액으로 산정하겠습니다. 만약 현재 부지가 없다면 부지 구매 비용도 따로 고려가 필요합니다. 먼저 100kW 기준으로 태양광 발전 시공 비용은 평균적으로 1억 3천에서 1억 5천 정도가 들어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태양광 사업과 관련된 시공비용은 발전소 설계 및 시공비용, 태양광 발전 행정절차(인허가) 대행비용, 태양광 발전소 시스템(모니터링, 휀스, 모듈, 인버터, 접속반, 구조물)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업체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기에 미리미리 살펴보기를 추천드립니다.

 

평균적으로 1억 4천만원 정도하는 시공비용도 분납이 가능한데, 크게 4단계로 계약금, 발전사업 허가, 공사개시전, 사용 전 검사 완료로 나뉘어 집니다.

 

 

태양광 전문기업 (주)파랑티에스에너지는 신뢰와 믿음으로
태양광 발전사업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태양광 발전소 시공비용 분석에 대한 설명이 도움이 되신다면
댓글 공감 버튼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