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발전소 자가용 PPA 풀이 설명 파랑티에스에너지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19. 9. 25.

 

 

여러분 안녕하세요
태양광 전문기업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입니다.
오늘은 태양광 발전소 자가용 PPA 풀이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

 

 

자가용 PPA란 소규모로 집안에서 설치하는 태양광 발전소를 의미합니다. 최근에는 자가용도 사용하는 용량은 3kW 정도입니다. 이 경우 월 5만원 정도의 전기요금을 SAVE 할 수 있는데요, 문제는 평소 본인의 전기 요금 자체가 5만원 이내였다면 한전에 신청하고 별도의 계량기를 설치해 추가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즉 남는 전기를 한전에 되팔아 수익을 발생시키는 것이지요. 이를 통해 발전 사업이 가능하게 되는 겁니다.

 

 

만약 우리나라 전체 가정에 3kW 정도의 태양광 PPA 설치한다고 가정하면 현재 우리나라에서 운영되는 화력발전 및 원자력 발전은 없어도 전기를 공급할 수 있다고 합니다. 환경오염의 주범 혹은 지구온난화로 원인으로 밝혀지고 있는 화력 발전 및 많은 사회적 위험을 갖고 있는 원자력 발전도 폐기가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이것보다 더 큰 3kW 이상의 태양광을 설치하는 것은 어떨까요? 농촌이라는 주택의 지붕, 노는 땅, 혹은 마당에 설치할 수 있고, 도시라면 옥상, 주차장등에 설치함으로써 3kW 이상의 태양광을 설치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영농형 태양광 이라고 해서 농지에도 설치가 가능해져 농민들은 농사와 태양광 사업을 병행하는 제도도 확대 되고 있습니다. 수익은 15kW 규모인 경우 월 30만원, 30kW 규모라면 월 60만원 정도입니다.

 

 

대략 6000만원 정도의 자본으로 태양광 사업을 시작하면 월 60만원 정도 수입이 가능한데, 현재 3억원 정도의 부동산을 구매했다면 월 수입 50만원도 힘든상황에서 상당히 괜찮은 재테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명도 20~30년이니 장기적으로도 안정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합니다. 문제는 최근 매스컴에 종종 나오듯이 사기관련 소식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태양광 사업시 관련 업체 선정시 신뢰할 만한 업체인지 알아보는 것이 매우 중요해졌습니다.

 

 

태양광 사업의 특성상 업체가 태양광 발전소 상태를 인터넷으로 실시간 확인해 주고 문제 파악부터 해결 방안까지 신속히 대처해 줄 수 있는 업체를 선정해야 사업이 문제없이 잘 돌아갈 수 있습니다. 또한 많은 기술의 차이가 업체마다 있기에 기술력이 있는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전문설계, PPA설치, 구조물 맞춤제작시 문제 없이 진행이 가능할 것입니다.

 

 

태양광 전문기업 (주)파랑티에스에너지는 신뢰와 믿음으로
태양광 발전사업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태양광 발전소 자가용 PPA 풀이에 대한 설명이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공감 버튼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