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발전사업 인버터 파랑티에스에너지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19. 8. 29.


여러분 안녕하세요
태양광 전문기업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입니다.
오늘은 태양광 발전사업 인버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

 

 

오늘은 인버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버터는 태양광 발전 사업에서 패널과 함께 핵심적 부품으로 태양광 패널에서 생산된 직류 전력을 교류로 변환하는 기능과 계통의 정전이 탐지되면 계통으로의 출력 유출을 차단해주고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확인하고 연결하는 기능, 태양전지 최대 출력 제어 기능 등이 있습니다.

 

 

인버터의 변화 효율은 발전 사업자 수익과 연결되기에 중요합니다. 효율을 높이려면 태양전지 모듈 출력 특성을 추적해야 하는데, 최대 전력점을 MPPT라 합니다. 이런 최대전력점을 일사량과 온도에 따라 찾아주는 추적 알고리즘이 인버터의 핵심 요소 기술입니다. 계통 연계형 인버터는 계통연계 기준에 적합해야 합니다.

 

 

인버터는 두가지 방식으로 전력망에 연결이 가능합니다. 하나는 각 어레이부터 생산된 직류 전력을 콤바이너를 모으고, 이를 중앙 인버터에 교류로 변환한 후 그리드로 보내 중앙집중식으로 하나의 인버터만으로 충분한 방식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 방식은 한 어레이가 고장나면 전체가 망가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두 번째는 각 어레이가 생산한 직류 전력을 각각의 스트링 인버터에서 교류로 전환 후, 그리드로 보내는 분산형 방식이기에 개별 스트링 인버터를 각각 설치해야 해서 비용이 많이 듭니다. 그러나 한 어레이에서 문제가 생겨도 전체 시스템에서는 영향을 주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과거에 인버터 보증기간이 5년이었으나, 최근에는 7년, 10년으로 보증기간을 제시하는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인버터 한번 고장시 수리비용이 많이 들어가기에 초기에 비용이 다소 발생하더라도 처음부터 품질이 좋은 인버터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태양광 전문기업 (주)파랑티에스에너지는 신뢰와 믿음으로
태양광 발전사업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겟습니다.

 

태양광 발전사업 인버터에 대한 설명이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공감 버튼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