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발전사업 부지(토지) 매매 시 주의해야 할 점 파랑티에스에너지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19. 8. 18.

 

회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태양광 전문기업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입니다.

오늘은 태양광 발전사업 부지(토지) 매매 시 주의해야 할 점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태양광발전사업 부지매매관련 입지 분석시 어떤점을 체크해야 할까요?

 

먼저 주의해야 할 점은 토지의 평당 가격이 10만원 이상이 넘어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10만원 이상의 토지의 경우 향후 투자 대비 수익성에서 떨어지기 마련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부지 매매시 부지 가격이 10만원 이하가 되도록 해야 합니다.

 

 

두 번째는 선로연계시점을 한국전력으로부터 확인해야 합니다. 변전소 신설 지역은 2~5년이상의 기간이 소요되기에 먼저 선로 연계 시점을 확인하기 위해 한전 사이트에 접속해 부지 정보에 따른 선로 연계 시점을 확인하는 작업을 진행해야 합니다.

 

 

세 번째는 부지 방향이 남향인지 체크해야 합니다. 브이월드 홈페이지에서 3D 지도를 이용해 분석해 볼 수 있으며, 부지의 지목, 지역지구 등은 토지이용계획확인원 사이트에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개발 행위시 농지전용 부담금을 지급해야 하는데 이는 공시지가의 30%에 해당합니다.

 

 

네 번째는 지방자치조례를 확인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여기서는 기본적인 주거지역, 도로의 이격거리를 확인하는 작업입니다. 주거지 밀집지역은 일반적으로 10인이상이나 최근에는 5인이상이어도 주거 밀집지역인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도로도 농어촌 도로에 해당하는지 알아봐야 할것입니다.

 

 

태양광 전문기업 ㈜파랑티에스에너지는 신뢰와 믿음으로

태양광 발전사업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태양광 발전사업 부지(토지) 매매 시 주의해야 할 점대한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공감 버튼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