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가정용 태양광발전 수익률과 정부지원 및 주의점 파랑티에스에너지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19. 8. 16.

 

회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태양광 전문기업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입니다.

오늘은 가정용 태양광발전 수익률과 정부지원 및 주의점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오늘하루도 힘내시길 바랍니다.

 

 

◆ 가정용 태양광발전은 두가지 목적

​1. 전기세 절약 목적

먼저 현재 가정에서 한달기준 전기를 얼마나 사용하는지 알아보아야 합니다. 사용량을 알아본후 사용량에 따라 가장 알맞은 태양광발전 용량을 정해야 합니다. 통상적으로 사용량의 70~80% 정도에 해당하는 용량을 선택하는 것이 효율적인 태양광 발전 용량이라고 할 것입니다.

 

 

2. 전기세 절약 후 남은 전기 판매 목적

자가용PPA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최소 10kW 이상의 태양광 패널을 설치해야 받을 수 있습니다. 10kW 이상의 태양광 패널을 설치할 부지만 있다고 전기세도 절약하고 수익도 얻을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태양광을 통하여 얻는 수익은 발전량에 전기 사용량을 빼서 계산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투자 대비 어느정도의 수익률을 얻을 수 있는 잘 따져보고 난 후 결정을 내리는 것이 좋습니다.

 

 

◆ 투자비용이 없는데 어떻게 하지?

최근 정부에서 신재생에너지를 육성하기 위해 많은 지원금을 지원해주고 있기 때문에 현재 투자비용으로 투자를 포기하기 보다는 지원금을 이용해 투자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매년 지원 정책이 달라지기에 지금처럼 지원금이 많은 때 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은 정부에 30%를 지원하고 또한 지자체에서도 추가로 지원을 해주기에 실질적 투자비용이 적은 상태로 투자가 가능합니다. 정부 지원이 힘든 경우에는 태양광 사업 지원 대출을 받을 수 있기에 이를 이용해서도 투자를 할 수 잇습니다.

 

◆ 태양광 발전 전망

시간이 경과하면 쓸모없어 지는 것은 아닐까? 걱정하시겠지만 현재는 신​재생에너지 비율을 정부에서 2030년까지는 높여갈 계획이기에 전망이 아주 좋습니다. 태양광 패널의 수명이 대략 30년이기에 특히 노후 준비를 하시는 분들께는 추천드립니다. 물론 수익률을 유지하기 위해 향후 유지 보수도 중요하기에 사후 관리를 잘 해주는 업체를 선정해야 합니다.

 

수익률은 투자대비 10%정도로 정말 높은 수익률입니다. 요즘에 부동산 투자나 주식 등으로 10%의 이윤을 남기기는 힘듭니다. 물론 그 이상의 이윤을 남기는 분들도 있지만 정말 극소수이죠 그런데 태양광은 그 누구도 10%대의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으니 정말 안정적인 고수익 투자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 주의점

태양광 사업을 하는 경우 주의해야 할 점을 크게 세가지로 이야기하면 첫째로 사후관리가 잘 되는 곳을 선택해야 합니다. 두 번째는 인증을 받은 업체인지 꼭 확인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품질이 보증된 자재를 사용하도록 해야 합니다.

 

 

태양광 전문기업 (주)파랑티에스에너지는 신뢰와 믿음으로

태양광 발전사업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태양광 가정용 태양광발전 수익률과 정부지원 및 주의점에 대한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공감 버튼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