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모듈 인버터 파랑티에스에너지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19. 5. 28.

 

안녕하세요!

태양광 전문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입니다 ^^

 

회원님들 모두 오후에 화이팅 하고 계신가요?

파랑티에스에너지가 회원님들을 응원합니다!

 

이번에는 태양광 모듈과 인버터를 선택할 때 유의해야 할 사항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태양광 모듈 효율 보증기간 확인

태양광 모듈과 인버터 둘 모두 전자기계와 같이 세월이 흐를수록 발전 효율이 떨어질 수 밖에 없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체로 태양광 자재 제조사들은 일정한 기간동안 효율 보증을 해줍니다. 25년간 85퍼센트 효율을 보증해주는 식입니다. 효율 보증, 성능, 품질은 회사마다 각각 다른데, 이 중에서 모듈의 효율 보증이 오랜기간 동안 적용되는 자재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2) 태양광 인버터 애프터서비스 보증기간 확인

인버터의 사용기간은 보통 10년으로 모듈에 비하면 기간이 짧습니다. 하지만 전기 기기들처럼 관리 방식에 의해 수명이 좌우되므로 잘만 관리해준다면 얼마든지 수명을 연장시킬 수 있습니다. 태양광 자재들 중 인버터가 애프터서비스를 적용받게되는 확률이 제일 높은데요, 그러므로 인버터는 가격이 높더라도 안정성과 효율 그리고 애프터서비스 등의 처리가 잘되는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옳습니다.

 

인버터는 무상 애프터서비스 기간이 보통 5년인데, 제조사마다 7년까지인 곳도 있습니다. 무상 애프터서비스 기간이 끝나게되면 유상 제공으로 바뀌거나 보험에 가입함으로 추가적으로 무상 애프터서비스가 제공되는 등의 옵션들이 있으니 자세히 알아보고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애프터서비스 기간 및 애프터서비스가 끝난 후 제공되는 서비스를 고려하여 인버터를 구입하신다면 좋겠습니다.

 

 

 

 

태양광 모듈과 인버터는 애프터서비스 연결망이 특히 중요합니다. 자재가 고장나게 되면 발전이 멈추게 되고 결국 수익이 낮아지기 때문에 되도록 빠른 기간내 고칠 수 있도록 해야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인버터는 문제가 발생하기 쉬우므로 애프터서비스를 더더욱 빨리 받을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애프터서비스를 받는데 소요되는 시간도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바다 인근, 염전, 수상태양광, 사막과 같은 특별한 환경에서 태양광을 설치해야 할 때 해당 장소에서 테스트에 합격한 제품을 사용해야 합니다. 인버터, 접속반 등 외함 소재뿐만아니라 방수까지 잘 확인해야 합니다. 특별한 환경에 적절한 자재로 태양광발전소를 건설해야 합니다.

 

 

 

인버터 모듈 선택 시 유의사항에 대한 글, 잘 보셨나요?

 

태양광 전문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우리 회원님들께 신뢰와 믿음을 드릴 수 있도록

태양광 사업에 대해 유용한 정보를 전달함으로 거듭 노력해나가겠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이 도움 되셨다면

소중한 공감과 댓글 하나씩 부탁드립니다.

 

남은 오후도 마무리 잘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