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발전소 상속 서류 절차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3. 11. 1.


안녕하세요 태양광 전문기업 (주) 파랑티에스에너지입니다. 오늘의 정보는 태양광 발전소 상속 서류 절차 입니다. 만약 태양광 발전사업자분께서 사망하셨을 경우 어떤 절차와 서류들로 태양광 발전소를 상속받으실 수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태양광 발전사업자 사망 후 가족 상속 방법

 

상속받으실 1분을 가족분들 모두가 동의한다는 상속결의서를 작성하시고 양도자의 사망신고서를 추가 제출하셔야 합니다.


지위승계 상속 구비서류 안내

 

  1. 상속결의서 1부 : 여럿이 상속인일 경우 상속동의서 및 인감증명서가 필요하며, 인감도장 날인 및 인감증명서가 필요합니다.
  2. 발전허가증 원본 1부
  3. 가족관계증명서 1부 : 상속하시는 분의 기준으로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4. 사업허가변경 신청서 1부
  5. 상속인의 기본증명서 1부
  6. 상속인의 주민등록등본 1부

 

 

11월 태양광 SMP 가격

 

10월과 비교했을 때 약 20원~ 25원정도가 하락할 것으로 예상되며 가격은 125원~135원 정도일 것으로 추정됩니다.

 

최근에 계절이나 유가가 상승하는 바람에 가격이 오를 것으로 예상되었으나 전처럼 SMP가 상승할 일은 없을 것이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입니다. 전쟁이 심해져 유가가 폭등하지 않는다면 SMP 예상단가는 이럴 것으로 예상되며 날씨, 휴일 등으로 약간의 오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SMP 단가

 

전력거래소가 수요관리사업자에게 이틀 전에 NBTP 순편익가격을 공지하게 되는데요 수요관리사업자는 이를 토대로 한달동안 입찰을 진행하게 됩니다. REC 가격 상한제와 SMP 가격이 떨어지는 상황에서 금리도 폭등하여 태양광 사업자분들께서 힘든 나날들을 보내시고 계십니다. 이 어려운 상황을 견디시는 모든 태양광 사업자분들, 저희 파랑티에스에너지가 늘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