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보급 경진대회 대한민국 솔라리그 개최 소식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2. 5. 11.

2022 대한민국 솔라리그
알짜배기 정보공유

태양광 보급 경진대회 대한민국 솔라리그 개최 소식

 

안녕하세요!

오늘은 솔라리그 개최 소식입니다.

어떤 대회인지 알아보겠습니다

 

태양광 시공 및 분양 전문

(주) 파랑티에스에너지

 

한국에너지공단에서 지자체, 공공기관, 민간단체 등의 태양광 보급 실적을 발굴하고 우수 사례를 찾아 포상하는 태양광 보급 경진대회인 대한민국 솔라리그 개최 소식을 알렸습니다.

 

대한민국 솔라리그는 2022년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합니다. 한국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와 전국시민발전협동조합연합회, 지역에너지전환전국네트워크가 함께 주관하며 태양광 보급 촉진으로 탄소중립을 앞당기는데 목적을 두고 있는 대회입니다.

 

심사기준은 태양광 보급 용량, 태양광 관련한 제도 개선을 위한 노력, 태양광 보급이 지역사회에 미친 긍정적 영향 등을 종합하여 따져보고 수상자가 결정됩니다.

 

지난 3회 대한민국 솔라리그에서는 광주광역시가 광역지자체 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습니다. 광주광역시는 태양광 보급에 매우 적극적으로 임했고 시민참여형 에너지계획, 태양광에너지도시조례를 제정하는 등 태양광 보급 정책의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았습니다.

 

이번 대회가 이전과 달라전 점은 원래 지자체와 민간단체로만 대상이 한정되어 있었지만 이번부터 개인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17개의 광역지자체, 226개의 기초지자체와 함께 민간단체와 공공기관, 개인까지 모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단, RPS 대상기업은 참여할 수 없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명의 표창과 함께 15개의 포상과 총 1400만원 규모의 상금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민간부문에서 장관표창은 300만원을 받게되고 그 외 민간부문은 100만원씩, 개인부문 장관표창은 100만원, 그 외 개인부문 상은 50만원의 상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공공기관과 지자체는 30만원 상품권을 받습니다.

 

2022 대한민국 솔라리그 참가 신청은 2022년 5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2개월간 한국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를 통해 양식을 받아 이메일로 접수할 수 있습니다.

 

서류심사는 7월 20일에 진행되며 7월 27일에 발표심사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태양광 시공 및 분양 전문

(주) 파랑티에스에너지

 

태양광 보급 경진대회 대한민국 솔라리그 개최 소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다음카페
전화연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