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스마트그린산단 마이크로그리드 소식 확인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2. 5. 9.

스마트그린산단 마이크로그리드 소식
알짜배기 정보공유

스마트그린산단 마이크로그리드 소식 확인

 

안녕하세요!

주말과 부처님오신날, 어버이날 잘 보내셨나요?

겹쳐서 아쉽기는 하지만

의미있고 즐겁게 보내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오늘의 정보는 스마트그린산단의 마이크로그리드입니다.

 

태양광 시공 전문 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한국전력과 산업통상자원부는 한국산업단지공단이 주관하는 함께 스마트그린산단 에너지 자급자족 인프라 구축사업을 진행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스마트그린산단 에너지 자급자족 인프라 구축사업이란 현재 산업단지들의 전력 다소비, 저효율, 노후화에 대비해 산업단지 내에 신재생에너지 발전소를 짓고 에너지 관리를 통합적으로 하면서 친환경에너지를 산업단지 안에서 자급자족하여 탄소 배출을 줄여 그린 산업단지로 만드는 사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마이크로그리드 구축이 중요한데, 마이크로그리드란 전력망에 IT 기술이 들어가면서 전력을 생산하고 저장하고 소비하는 스마트한 전력 계통을 말합니다.

 

한국전력은 민간 대기업 컨소시엄 2개사와 경쟁하여 한국전력이 가지고 있는 최고 수준의 마이크로그리드 구축 능력을 인정받으면서 사업 수행 기관 자격을 얻었습니다.

 

한국전력 측은 구미 스마트그린산단 구축사업을 진행하면서 기계와 전기전자가 중심이 된 노후한 산업단지를 신재생에너지 산업단지로 전환하고 구미의 일자리를 연계하여 전기차 배터리 재활용, V2G 등 에너지 분야 신사업을 진행하면서 지역기업의 성장을 유도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스마트그린산단 마이크로그리드 구축사업을 확대시켜 전력 수요지 인근에서 저탄소 에너지를 생산하고 소비하고 거래하는 분산형 에너지 시스템을 구축하여 탄소중립 목표에 한발짝 더 다가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번 구미시 스마트그린산단 마이크로그리드 구축사업을 모범사례로 삼아 전국의 산업단지에 확산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태양광 시공 전문 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스마트산업단지 마이크로그리드 소식 확인

 

홈페이지
다음카페
전화연결 바로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