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REC 가격과 태양광 수익성에 대해서 알아보기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2. 3. 9.

REC 가격과 태양광 수익성
태양광 알짜배기 정보공유

REC 가격과 태양광 수익성에 대해 알아보기

 

대통령 선거일입니다!

사전투표를 하지 않으신 분들

오늘은 소중한 표 행사합시다!!

 

태양광 시공 전문

(주) 파랑티에스에너지

 

태양광 발전사업은 토지나 건물의 지붕 등에 태양광 발전소를 설치하고 전력을 생산해 한전이나 발전사에 판매하는 사업입니다. 마치 연금처럼 수익을 얻을 수 있어 중년 분들의 투자 수단으로 조명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태양광 투자를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수익성에 의문이 생겨 주저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런 분들은 꼭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지난해 7월, REC 가격은 1MWh당 29,000원대까지 떨어지면서 역사상 최저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그로인해 태양광 수익성이 낮아졌었습니다. 하지만 REC 가격은 저점을 찍고난 후 회복세를 보이면서 2월 초에 4만원, 2월 말쯤 5만원을 돌파하면서 다시 태양광 수익성이 증가했습니다.

 

REC 거래량은 2021년 4,074만 4,545 REC로 2020년에 비해 1,162만 REC가 늘어났고, 거래 총액은 4조 5,023억 5,200만원으로 역대 최대규모, 총 REC 계약 규모는 4조 1,421억 5,000만원으로 2020년에 비해 106.9%나 성장한 흐름이었습니다.

 

이렇게 REC 가격과 태양광 수익성이 오른데에는 RPS 의무공급비율 상향이 주된 이유로 꼽히고 있습니다. 신재생에너지 의무공급비율을 9%에서 12.5%로 올려 3.5%p 상승시켜 공급의무사들의 REC 수요가 크게 늘어 REC 가격이 오르게 된 것입니다.

 

이로인해 민간의 태양광 발전사업자들이 REC 가격 상승과 태양광 수익성 상승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또한 규제와 민원으로 태양광 발전소의 신규 설치가 급감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수요가 공급보다 많아져 REC 가격은 더 오르면 올랐지 떨어지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태양광 수익성은 매우 좋은 편이며 앞으로 전망도 괜찮은 편이니 태양광 발전소를 운영하고 싶은 분들은 과감하게 투자해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태양광 시공 전문

(주) 파랑티에스에너지

 

REC 가격과 태양광 수익성에 대해 알아보기

 

홈페이지 바로가기
다음카페 바로가기
전화연결 바로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