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PVT 방음 태양광 모듈 개발 소식입니다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2. 1. 24.

PVT 방음 태양광 모듈
태양광 알짜배기 정보

PVT 방음 태양광 모듈 개발 소식입니다

 

안녕하세요!

한 주가 다 지나고 또 새로운 한 주입니다.

설 연휴 직전인 만큼 모두들 잘 마무리 하시고

즐거운 설 연휴 보내시기 바랍니다!

 

태양광 시공 전문 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에서 PVT 기술을 접목시켜 PVT 방음 태양광 모듈을 개발했다는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PVT란 Photovoltaic-Thermal의 약어로 태양광 패널과 태양열 집열기가 복합되어 전력과 열을 만들어내는 기술입니다.

 

다양한 기술이 탑재되어 있는 PVT 방음 태양광 모듈은 도로, 철로, 노후화된 도로에 설치가 가능합니다.

 

PVT 방음 태양광 모듈은 기존의 태양광 모듈에 비해 약 6% 이상 발전효율이 높았습니다. 태양광 모듈은 온도가 높아지면 발전량에 손실을 입습니다. 하지만 이 PVT 방음 모듈은 공기 유동을 발생시켜 태양광 모듈의 온도 상승을 막을 수 있습니다. PVT 방음 모듈은 이러한 이유로 기존의 태양광 모듈보다 약 15도 이상 온도를 낮춰 더 높은 발전 효율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PVT 방음 모듈의 외부에는 흡음재와 단열재가 있어 최대한 열 손실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PVT 방음벽 구조물의 형상과 열을 효율적으로 나타내어 방음 기능에도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PVT 방음 모듈의 태양광 모듈에서 발생한 온열 400Wt/㎡ 이상을 확보하여 그 열기를 시설물의 난방, 온수, 예열, 환기 등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2021년 12월, 충남 계룡시에 설치된 3kWe 규모의 PVT 방음 모듈의 실증사업을 하였고 성능을 검사한 결과

 

소음을 차단하는 차음성능은 기준치 30dB, 측정 결과 37.1dB

소리를 흡수하는 흡음성능은 기준치 0.7, 측정 결과 0.83

으로 기준치보다 높은 성능을 보였습니다.

 

신도시 건설이 늘면서 소음 민원과 방음역에 대한 수요가 함께 높아지고 있습니다. PVT 방음 태양광 모듈이 큰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하겠습니다.

 

태양광 시공 전문 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PVT 방음 태양광 모듈 개발 소식입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다음카페 바로가기
전화연결 바로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