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ENTER 에너지 마켓 플레이스란 무엇일까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1. 6. 30.

ENTER 에너지 마켓 플레이스란 무엇일까?

 

태양광 시공 및 분양 전문회사

(주)파랑티에스에너지

 

안녕하세요~ 오늘도 태양광 소식을 전달드리러 온 파랑입니다!

금일 소식은 바로 'ENTER 에너지 마켓 플레이스 플랫폼'입니다.

함께 알아보도록 해요~^^

 

에너지 마켓 플레이스, ENTER에 대해 들어보신 적 있나요? 이는 한전에서 새로 선보이는 에너지와 터전을 간추려 만든 용어로 에너지 분야의 가지각색 서비스와 상품을 거래하는 비즈니스 오픈마켓의 장입니다. 개인사업자나 기업들이 활동하면서 여러 에너지 서비스에 대해 중개 역할을 해주고 있으며 전력수요관리 서비스와 에너지 효율화를 연결해주어 전력 데이터 분석 및 에너지 신사업 마켓을 활용한 비즈니스 이윤 창출을 도와줄 수 있는 에너지 데이터 마켓도 있다고 합니다. 

 

자체 내에서 제공되는 중개장에는 에너지 사업 추진에 필요한 다양한 절차와 방법에 대해 안내해주며 서로에게 최적의 상호작용을 진행할 수 있는 서비스 공급자를 에너지 수요자가 찾을 수 있게 도와주고 있습니다. 역으로 서비스 공급자에게는 마케팅 가능한 고객 및 신 서비스 개발 시 필요한 다양한 데이터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이런 활발한 지원을 통해 신재생에너지 사업자들 간의 거래를 활성화시키고 직접 전력을 거래하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에너지 마켓 플레이스 ENTER의 기능에 대해 좀 더 알아보면, 녹색 프리미엄 입찰서비스와 MY 발전소 등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녹색 프리미엄 입찰서비스는 기업들이 전기세 외로도 녹색가치 보급화 확산을 위해 한전에서 진행하고 있는 입찰에 참여하여 자신의 의지로 추가 납부액을 지급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녹색프리미엄 입찰서비스에 참가한 기업을 대상으로 한전에서는 재생에너지 사용확인서를 발급해주고 있으며, 발급받은 기업은 RE100 수단으로 참여가 가능한 상태가 된다고 합니다. MY 발전소자가발전 사업자와 1MW 이하의 발전사업을 진행하고 계신 분들 중 전력거래계약 PPA 체결을 하신 분들을 위한 서비스로, 전국 신재생 E 전력계통 연계 현황 및 신재생 E 거래 가격, 그리고 계약 후 기간별 PPA 발전량 및 발전 대금을 확인하는 등의 다채로운 데이터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6월 1일 에너지 분야 오픈 플랫폼인 ENTER 에너지 마켓 플레이스를 새로 시작함은 본격적인 친환경 에너지 거래 분야의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 것으로 신재생에너지 공급자 및 수요자들에게 더 풍부하고 핵심적인 정보를 보급할 수 있으며 재생에너지 활성화에도 많은 긍정적인 영향력을 끼칠 것으로 보입니다. 

 

ENTER : 에너지 마켓 플레이스가 구체적으로 어떤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지에 대해 살펴보면, 현재 에너지공단과 전력거래소, 한전에서 운영하고 있는 신재생 원스톱 사업정보 통합포털에서 제공되고 있는 REC 시장정보와 RPS 사업절차 등의 정보와 함께 에너지 거래 시 필요한 전반적인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보통 전력거래소에서 계통한계 가격인 SMP 현황과 일별부터 월별, 연도별까지의 가격 동향을 보여주고 있으며, 이를 에너지 마켓 플레이스 : ENTER에서도 반영하여 SMP&REC 단가와 함께 내부에서 개발한 제삼자 간 전력거래계약 및 녹색 프리미엄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신재생에너지 사업 부문에 나타난 ENTER : 에너지 마켓 플레이스가 더욱 활성화되어 해당 분야에서 발전사업을 진행 중이신 분들께 더욱 편리하고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를 바라봅니다. 그럼 오늘의 알찬 정보는 여기까지이며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ENTER 에너지 마켓 플레이스란 무엇일까?

 

태양과 시공 및 분양 전문회사

(주)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