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2021년 신재생에너지 녹색보증사업 공고 확인하기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1. 6. 1.

2021년 신재생에너지 녹색보증사업 공고 확인하기

 

태양광 시공 및 분양 전문

(주)파랑티에스에너지

 

안녕하세요 파랑입니다!

오늘 하루는 어떤 시작을 하셨나요?:)

저는 평소보다 조금 여유로운 아침을

맞이하였습니다^^ 여러분들께서도

오늘 하루만큼은 저와 같은 시작을 하셨길 바랍니다!

그럼 오늘의 태양광 소식인 '2021년 신재생에너지 녹색보증사업' 함께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탄소 과잉으로 인해 나타나는 지구온난화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에너지 사업에 관한 관심도가 매우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지원과 함께 다양한 제도들이 생겨나고 있는데요, 며칠 전인 5월 24일에는 산업통상자원부 측에서 신재생에너지 녹색보증사업에 대한 소식을 알려왔습니다. 첫 시행되는 신재생에너지 녹색보증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드리자면, 정부가 기술 및 신용보증기금을 통해 한 해동안 오백억 원이라는 금액을 투자하며 보증기관에서 이들에게 3,500억 원이라는 금액을 융자 보증할 수 있게 한다고 합니다. 이런 신재생에너지 녹색보증은 보증 액수를 증가시킴과 동시에 대출이자율도 낮춰주어 기존보다 더 수월한 신재생 E 자금 융자가 진행될 수 있게 해 줄 것으로 보입니다.  

※ 기술과 신용가치를 바탕으로 하는 탄소 가치 및 보증도 추가한다고 합니다.

 

여기서 탄소 가치에 대해 한번 더 알고 넘어가 보면, 탄소 가치란 화석에너지로 많이 발생되었던 이산화탄소량을 줄이는 것을 평가하는 것으로 탄소배출권 가격과 절감 기간 등의 요소들을 반영하여 화폐가치로 재 환산한 것입니다. 현재 지구온난화로 골머리를 앓고 있는 지구에게 꼭 필요한 제도가 아닐까 싶습니다. 2021년 녹색보증을 통해 우리가 중심적으로 보아야 할 점은 바로 자금조달이 담보부족으로 인해 힘들었던 신재생에너지기업들에게 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점인데요, 양호한 조건으로의 대출을 통해 전후방 연관기업 및 신재생E 보급 확대를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이번 신재생에너지 녹색보증 내용을 함께 살펴보도록 합시다. 

 

■ 2021년 녹색보증사업 신청기간은?

21년도 5월 31일 월요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신청을 받는다고 합니다.

 

■ 2021년 녹색보증사업 신청절차는?

2021년 녹색보증사업 신청 - 사업계획서 심사 - 사업계획서 검토 및 보증기관 확인서 발급 - 탄소 가치 포함의 보증기관의 보증심사 - 신청 신재생E 기업 보증서 발급 - 보증서 구비 후 은행 대출 진행

2021년 녹색보증사업에서의 특이사항으로는 신청 신재생 E 기업이 직접 어떤 보증기관에서 확인서를 발급받을지 고를 수 있으며, 만약 지정을 하지 않는다면  자동으로 배정된다고 합니다.

※ 신청방법 : 한국 에너지공단-신재생에너지센터 홈페이지

 

■ 2021년 녹색보증사업 지원대상은?

중소&중견 기업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발전 및 산업 기업으로 나뉩니다.

① 산업 기업 : 신재생에너지 관련 기술 사업 및 제품 제조업체인 경우

② 발전기업 : 신재생E 발전설비를 사업목적으로 설치하여 에너지를 공급 및 판매를 진행하고 있는 기업

→ (우선 지원) 100KW 이상 태양광 발전설비

 

■ 2021년 녹색보증사업 지원조건은?

< 보증료 >

① 발전기업 : 0.5% 적용 (최저 보증료율)

② 산업 기업 : 기존 보증료율의 0.2% 인하 후 적용

 

< 보증금액 >

: 대출금의 95퍼센트 미만으로 적용

① 중견기업 : 200억 미만

② 중소기업 : 100억 미만

 

오늘 태양광 녹색보증사업에 관해 알아보았는데요, 지원이 필요하신 분들께서는 놓치지 않고 지원하시길 바랍니다! 앞으로도 신재생에너지 분야가 더욱 발전 및 활성화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신재생에너지 녹색보증사업 공고 확인하기

 

태양광 시공 및 분양 전문

(주)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