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반사필름 반사판에 대해서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1. 5. 3.

태양광 반사필름 반사판에 대해서

 

태양광 자재유통 전문

(주)파랑티에스에너지

 

안녕하세요~ 가정의 달이 저희에게 찾아왔습니다.

가족 간의 서로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는 달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오늘의 태양광 소식 태양광 반사필름 태양광 반사판에 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지금도 어떤 태양광 발전소에서는 태양광 반사필름을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아시나요? 분명 처음 들어보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 이미 설치하고 사용하고 있는 곳이 있다니 놀라셨을 겁니다. 태양광 양면 모듈의 발전효율을 높이는데 매우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는 장점과 함께 포일/은박지처럼 얇은 태양광 반사필름을 모듈 뒷면에 테이핑 하는 방식으로 복잡하지 않습니다. 또한, 태양광 반사판의 설치가 잘 되면 잘 될수록 토사 세굴을 방지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럼 이러한 태양광 반사판이 어느 정도의 효율을 나타낼 수 있을지에 대해서도 궁금하실 텐데요, 여러 보고에 따르면 태양광 반사판을 설치했을 때와 안 했을 때의 발전량에도 차이가 나타나고 있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단면 모듈의 발전량보다 양면 모듈을 활용하기에 7에서 25퍼센트 많은 발전량을 보이는 상태에서 더 좋은 발전효율을 보여준다고 한다면 더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이에 대해서도 기후조건 및 일사량이 동일하다는 전제하의 비교분석이 실제로도 진행되었었는데요, 태양광 반사판을 하지 않은 것에 대한 발전효율은 (태양광 발전소에 따라 상이) 7에서 15퍼센트까지의 차이가 생겼으며, 태양광 반사판을 설치한 태양광전지의 발전효율은 15에서 25퍼센트까지의 차이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발전효율로써 많은 긍정적인 효과를 보여주고 있는 태양광 반사필름은 태양광 양면 모듈의 바닥을 향한 면에 반사판을 대어 발전효율을 더욱 높여주고 있는데요, 이렇게 양면 모듈로 발전을 진행하게 되면 기존의 태양광 단면모듈보다 최대 30퍼까지의 발전이득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최근 태양광 발전현황을 보면 단면 효율보다는 양면모듈로 바뀌고 있는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포스맥 소재의 태양광 반사필름은 또한 포스코-KCC와 태양광 업체간의 MOU 체결을 통해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기존 중국 전기도금 강판의 일반도료로 인해 생겼던 단기간의 변색 문제 및 오염에 따른 반사율 저조라는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MOU 체결이라고 합니다. 이 포스맥소재의 태양광 반사필름은 획시기적인 개선 기술이라고 합니다. 자가세정 도료 및  초고 내후성 NDP 도료를 통해 표면처리가 되어 20년 이상 쓸 수 있는 품질 생산을 기대할 수 있으며 태양광 반사필름 유통 시장의 새로운 방향성을 보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의 태양광 정보는 여기까지입니다. 감사합니다~!

 

태양광 반사필름 반사판에 대해서

 

태양광 자재유통 전문

(주)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