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폴리실리콘 가격 정보 확인해보세요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1. 5. 2.

태양광 폴리실리콘 가격 정보 확인해보세요

 

태양광 분양 전문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안녕하세요~! 일요일 아침이 밝았습니다.

주말이 또 얼마 남지 않았으니 푹 쉬시고

기분 좋은 5월 첫 월요일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태양광 폴리실리콘 가격 전망에 대한 이번

태양광 정보글 확인하시고 알찬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최근 태양광 폴리실리콘에 대한 중국의 저가공세가 계속되어 왔습니다. 그래서 국내의 태양광 폴리실리콘 생산기업들은 가격경쟁에서 밀려나 사업을 접는 경우가 다반사였고 한화솔루션에서도 20년도 2월 폴리실리콘 관련 사업을 접을 정도였습니다. OCI의 경우에는 국내 말고 해외 특히 말레이시아에 생산 본거지를 두어 겨우 사업을 유지해오고 있기는 합니다. 그렇다 보니 중국의 태양광 폴리실리콘 관련 사업이 거의 독점에 가까운 형태로 시장을 운영하고 있었는데요, 이에 더해 전 세계적으로 친환경 에너지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자 태양광 발전 설비 설치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태양광 폴리실리콘에 대한 수요도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태양광 폴리실리콘의 경우 태양광 패널에 사용되는 원재료이기 때문에 필수적인 거라 더욱 그 중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미국과 중국 간의 태양광 폴리실리콘 주요 산지 : 신장 관련 갈등이 생겨나면서 그 가격이 정말 많이 상승하게 되었습니다. 이와 더불어 인권 탄압 이슈가 중국 신장위구르 자치구(태양광 폴리실리콘 생산 메카)에서 터지면서 여러 국제적 불매운동이 일어나 태양광 폴리실리콘 가격이 더욱 치솟고 있습니다. 더욱이 미국이 중국의 인권 탄압 등으로 인해 태양광 폴리실리콘 수입에 대한 제재를 가할 것이라는 국제적 분석 결과가 나오기도 하여, 태양광 폴리실리콘이 절실히 필요한 태양광 발전 사업주들은 중국 시장을 대처할 만한 생산기업을 알아보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지금 OCI의 말레이시아 생산 본거지에서 생산되고 있는 태양광 폴리실리콘에 대한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보이며 폴리실리콘 사업에도 국제적으로 더 다양성을 갖추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태양광 원재료로 사용되는 태양광 폴리실리콘 가격의 급상승으로 인해 이 소재가 어디로 쓰이는지에 대해서도 궁금하실 겁니다. 태양광 폴리실리콘은 태양광 발전의 핵심인 광전효과를 일으키는 주요 물질로 태양광 가치 사슬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태양전지의 태양 셀 기판과 반도체 웨이퍼의 주 재료로 사용되며 원형 또는 사각기둥 모양의 잉곳을 만드는 데에도 사용됩니다. 잉곳의 경우에는 웨이퍼 제작 시 각각 P와 N형을 나타내 반사방지막과 함께 접합되어 태양광 셀 기판을 이루게 됩니다. 

 

☆ 태양광 가치 사슬 살펴보기 ★

태양광 원재료 폴리실리콘 가공 => 폴리실리콘을 녹여 생성된 원통형의 잉곳 => P&N형을 띄는 웨이퍼 => 웨이퍼 + 반사방지막의 태양전지(태양광 셀) => 태양전지를 모두 모아 만든 태양광 모듈 또는 패널 => 태양광 발전시스템의 완성(태양광 발전소)

 

이렇게 생성된 태양광 모듈에 태양광이 내리쬐면 전류가 형성되어 전기가 생산되는 시스템을 가진 태양광 발전소가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태양광 폴리실리콘은 태양광 발전소의 기반이자 핵심 소재로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 중요성 때문에 현재 태양광 폴리실리콘 가격에 대한 이슈가 굉장히 크게 일어나고 있는 것이며 얼른 태양광 시장에도 안정이 찾아왔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태양광 정보의 파랑티에스에너지였습니다. 주말 잘 보내세요~

 

태양광 폴리실리콘 가격 정보 확인해보세요

 

태양광 분양 전문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