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국제유가와 태양광 SMP 가격 관련 내용에 대해 알아봅시다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1. 3. 29.

국제유가와 태양광 SMP 가격 관련 내용에 대해 알아봅시다

 

태양광 자재유통 전문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안녕하세요~ SMP 가격으로

많은 분들께서 염려가 많으신 것 같습니다.

오늘 그래서 태양광 SMP 가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제유가와 태양광 SMP 가격 동향의 연관성에 대해서

코로나19로 인한 팬데믹 현상이 일어나면서 전 세계적으로 모든 분야에서의 활동이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이와 함께 글로벌 에너지수요 또한 크게 감소했으며 세계적인 에너지 시장에도 많은 데미지를 주었습니다. 환경오염이 심각해지는 현상까지 겹쳐 석탄이나 석유가 아닌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관심과 투자가 쏠리기 시작하면서 국제유가는 대폭락 하강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국제유가가 도대체 왜 태양광 SMP 가격에 영향을 주는지 궁금하실텐데요, 액화천연가스인 LNG 시장을 중심으로 태양광 SMP 가격이 결정되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는 석유가 나지 않기 때문에 연료 수입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어 더욱 국제 유가 변동 및 국제 에너지시장의 생태계 변환에도 많은 영향을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 국제 유가 ※

석유 유통가를 이야기합니다. 실생활 속에서 꼭 필요한 이 석유는 가격이 올라가게 되면 물가상승도 동반되기 때문에 시민들에게 부담이 생겨 경제 성장에도 많은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국내의 국제유가와 관련된 여러 자료 중, [국제유가에 따른 전력시장 영향 분석]을 살펴보면 대체적으로 국제유가는 4에서 5개월 주기로 SMP 가격 동향에 영향을 준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현재의 유가에 대한 분석을 철저하게 진행한다면 앞으로(5개월에서 6개월정도)의 태양광 SMP 가격 흐름을 파악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2021년의 국제유가와 SMP >>

■ 2021년 상반기 국제유가와 SMP

국제유가를 살펴보면 20년도 하반기에 $40달러의 차이로 가격이 내려갔다 올라온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올라왔다고 하더라도 가파른 상승이 아닌 완만한 상승이기 때문에, SMP 가격 동향도 완만하게 상승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 2021년 하반기 국제유가와 SMP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 흐름을 타 21년도 하반기에도 계속된 완만한 상승세를 이어갈 것으로 보이며 이보다 조금 더 오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올 해에는 드라마틱한 유가 상승이 보이지 않기 때문에 SMP 가격 동향도 비슷할 것입니다. 현재 많이 힘든 실정을 타파하기 위해서는 추가적인 수익을 내실 수 있는 구조를 마련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앞으로의 국제유가와 SMP는? >>

■ 2022년 국제유가와 SMP

코로나 백신이 나오면서 22년도에는 글로벌 에너지 및 석유에 대한 수요가 차차 늘어나 회복될 것으로 보입니다. 자연스럽게 국제유가 등도 기존의 시장 흐름을 되찾을 것이기 때문에 SMP 가격 동향도 회복세에 들어설 것으로 보입니다. 이 전까지 모두들 조금만 더 힘내서 버티셔서 안정적인 태양광 사업을 운영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아직까지 전망에 대한 이야기이기 때문에 태양광 시장에서는 21년도 현재 상황을 조금이라도 극복할 수 있는 것을 마련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신재생에너지 부품(원가)경쟁력을 위한 기술력이 요구될 것이며 초박형 태양광과 같은 가볍고 원가가 효율적인 장치들을 개발하는 것에 힘을 주어야할 것 같습니다.

 

오늘 이렇게 국제유가와 SMP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올해까지만 버티면 한결 수월해진 태양광사업을 진행하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오니

태양광 개인 및 법인 사업주 분들께서도 조금 더 힘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국제유가와 태양광 SMP 가격 관련 내용에 대해 알아봅시다

 

태양광 자재유통 전문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