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국 태양광발전소 분양 소식

태양광 시공 업체 선정방법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0. 8. 4.

태양광 시공 업체 선정방법

 

태양광 시공 전문 업체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태양광 시공 전문 업체를 

선정하는 방식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그럼 오늘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1. 장기간 유지보수 이행이 가능한 태양광 업체인지 확인 

태양광 발전 사업의 경우 수명이 최소 25년 정도 이기에 장시간동안 관리가 필요한 사업입니다. 태양광 발전소를 운영할 수록 AS가 필요한 상황이 많아집니다. 그렇기에 기존에 사용되었던 부품에서 교체를 해야만 합니다. 그렇기에 태양광 업체를 선정할 때에는 점검 및 유지관리를 잘 이행할 수 있는 업체인지 확인해야합니다. 또하 시공 기자재를 기록해 제대로 기록하는 것도 향후 유지관리에 있어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렇기에 시공업체가 이런 기록을 제대로 하는지도 살펴야 합니다.

 

 

2. 최근 태양광 시공 실적 체크

태양광 시공업체를 선정할 때에는 가장 최근의 실적/시공후기를 종합한 다음 그 업체가 신뢰할만한 업체인지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특별히 까다로운 지형이나 공사조건에서는 튼튼하게 시공되었는지 확인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3. 태양광 발전사업과 관련된 토탈 서비스를 실행하는 업체인가 확인해야 합니다.

태양광 발전 사업의 특성으로는 루프탑이나 그라운드로 무조건 토지를 개발해서 시행할 수 밖에 없는 사업으로 시공에 들어가기전에 인허가와 설계 같은 복잡한 과정을 모두 하나로 뭉쳐서 진행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이런 부분들을 생각하면서 유지관리, 인허가, 컨설팅, 설계 등을 하나로 묶는 토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 태양광 시공 계약시 주의해야할 사항

 

1. 공사금액

구조물, 모듈, 인버터 뿐만 아니라 토목공사, 개발행위, 별도 특약, 하자보증기간에 따라서 달라지는 공사금액이 어떻게 결정되는지 꼼꼼하게 검토해야만 합니다. 처음에 사업 검토를 할 때에는 꼼꼼하게 컨서링을 해주는 업체인지 공사 금액에 대해 자세히 물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대체품, 부품 마지막으로 확인할 것

태양광 발전설비를 속하는 인버터 및 모듈에 따라서 발전량이 달라지는데 어떤 제품을 쓸지 그리고 필요한 제품을 구하기 어렵다면 어떤 제품을 이용할해 대체할 지에 대해 철저하게 확인이 필요합니다. 그렇기에 시공기자재를 제대로 기록하는 것이 나중에 교체를 위해서 필요합니다.

 

 

3. 계약서상에 하자이행 보증기간이 있는지 확인할 것

시공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하자 이행의 비율로 보수가 가능하며, 비율이 클수록, 기간이 길수록 유지보수를 책임지는 업체를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오늘 정보도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셨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오늘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태양광 시공 업체 선정방법

 

태양광 시공 전문 업체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