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국 태양광발전소 분양 소식

태양광 패널을 관리하는 방법 안내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0. 7. 18.

태양광 패널을 관리하는 방법 안내

 

태양광 전문 시공 기업

파랑티에스에너지

 

여러분 안녕하세요

주말 잘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하루도 좋은 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1. 기기 관리가 중요한 이유

태양광 발전사업의 경우 태양광 발전을 운영하는 상주 인원들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가장 큰 장점으로 전력 생산에 따른 부가적인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렇지만 간혹 발생하는 태양광 패널 출력 장치 관련 문제에 적절하게 대응하지 못하는 경우 태양광발전시스템 자체에 매우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뿐 아니라 태양광발전사업 수익성에도 악영향을 주게 됩니다. 

 

 

2. 파손에 대한 신속한 처리

태양광 패널의 경우 제조에 따른 결함으로 파손이 되는 경우는 대부분은 제조상의 결함보다는 타인이 장난으로 돌을 던지거나 현장 주변의 낙하물 등으로 파손되는 경우가 제일 많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대부분 현장의 상주 없이 무인 발전시스템으로 운영되는 경우가 많아서 이런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 일상적인 점검을 자주 하고 이후 빠른 교체 및 수리를 진행해야 합니다.

 

 

3. 청소에 대한 이물질 제거

모듈의 주변에 낙엽, 조류, 황사, 흙먼지, 송화가루, 조류의 배설물 등의 이물질이 쌓이는 경우 전력 생산량이 떨어지는 큰 원인이 됩니다. 이는 결국 태양광 발전 사업과 관련된 이익이 떨어지게 되는 원인으로 귀결되기도 합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압분사기를 사용해서 태양광 모듈 주면의 이물질을 주기적으로 제거해야만 합니다.

 

 

4. 그늘에 대한 대비

그늘의 경우 대체로 태양광발전사업 주변에 숲이 울창해지거나 부지 주변의 나무가 자라서 준공 이후 생겨서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로 인해서 전력생산량 감소로 이어질 수 있기에 주변 관리를 해야 합니다. 다만 산림법에 따르면 태양광 발전사업에 해당하는 개발행위허가를 수행하기 위해 나무를 자르거나 벌목하는 경우 강하게 규제하기에 미리미리 확인해야 합니다.

 

 

무엇보다 태양광 발전 사업의 경우 장기적인 시각으로 사업을 진행해야 하기에 태양광 발전사업 시공 후 대략 25년에서 30년 이상은 운영이 필요한 기기적 특성들을 고려해야만 합니다. 이를 위해 전문적이고 안정적인 유지관리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특히 사업주들은 미리미리 시장 조사를 해서 전문 시공업체를 선정해야 대량 시공에 따른 부실 공사 및 태양광 인버터, 패널 등 주요 제품의 시스템적 오류에 대한 장애를 방지할 수 있기에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 정보글도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태양광 패널을 관리하는 방법 안내

 

태양광 전문 시공 기업

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