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발전 사업 종류와 관련된 주의사항 3가지 파랑티에스에너지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19. 7. 22.

 

회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태양광 전문기업 ㈜ 파랑티에스에너지입니다.

여러분 모두 건강히 잘 지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태양광 사업 종류와 관련된 주의사항 3가지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일 행복한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

 

 

최근 에너지 부족보다는 환경오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태양광 발전 사업에 대해 관심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태양광 발전 사업 종류와 관련된 주의사항 3가지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 태양광 종류

 

1. 일반 주택 대상 태양광 지원 사업

- 현재 정부에서는 일반 주택들이 태양광 발전소 설치시 80% 정도의 지원금이 나오니 일반인들도 태양광 패널 설치하는 것에 대해 자가부담은 훨씬 줄어들고 있습니다. 아파트의 경우에는 베란다에 설치하고, 일반 주택인 경우에는 지붕에 태양광 패널을 설치해 여기서 생산된 전기를 사용해 가정의 전기요금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일반주택이 160w의 태양광을 설치하면 8000원 정도 절약이 되며 대용량으로 3kw의 모듈을 설치시 월 5만원 정도 전기 요금이 줄어듭니다.

2. 자가 사용 발전과 PPA 발전사업

자가 사용 발전과 PPA 발전사업의 위의 일반 주택 대상 태양광 지원 사업과 비슷한 개념이지만 조금 더 넓은 규모의 태양광 모듈을 설치한다고 보면 됩니다. 예를 들어 아파트는 베란다 보다는 옥상, 일반 농가면 지붕보다는 마당이나 주차장등에 설치하는 것이 해당합니다. 사용하고 남는 전기는 한전에 되팔아 수익을 올리는 구조를 이야기합니다.

 

 

3. 태양광 발전소 사업

​태양광 발전소 사업은 대규모로 전기를 생산해 외부에 파는 형태로서 기업형 사업으로 대규모 농장 부지, 저수지 외국에서는 사막이나 바다에 설치하기도 합니다. 현재 우리 나라에서도 새만금간척지에서 대규모 수상 태양광을 설치하기로 계획 중인데 이를 통해 지역 발전에 여기서 발생한 수익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주의사항

 

1. 발전량 예측 받아볼 것

현재 자신이 태양광 패널을 설치하고자 하는 곳의 발전량을 예측한 후 설치 유무를 확인해야 합니다. 햇빛을 받는 각도는 태양광을 이용해 전기를 생산하는데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따라서 현재 발전량을 예측하는 것은 투자 수익성을 판단하는데 있어 꼭 필요한 절차입니다.

 

2. 정부 인증 받은 업체인지 확인해 볼 것

태양광 발전 시설을 오랫동안 유지하기 위해서는 AS 역시 중요한 요소입니다. 만약 가격만 고려해 AS 및 관리 유지에 별로 신경쓰지 않는 업체와 계약하게 된다면 나중에 문제가 생겼을 때 태양광 패널이 무용지물이 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3. 업체의 성격 파악할 것

현재 시공업체가 과거에 어떤 태양광 패널을 설치했는지, 어떤 기술력이 있는지 확인해 봐야 하고 해당 시공업체 이용시 지자체 보조금 얼마나 지원받을 수 있는지도 확인해야 한다.

태양광 전문기업 ㈜파랑티에스에너지는 신뢰와 믿음으로

태양광 발전사업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태양광 발전 사업 종류와 관련된 주의사항 3가지에 대한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공감 버튼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