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예비 발전주를 위한 3가지 조언 파랑티에스에너지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19. 7. 19.

 

회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태양광 전문기업 (주)파랑티에스에너지입니다.

여러분 모두 건강히 잘 지내고 계신지요?

 

오늘은 예비 발전주를 위한 3가지 조언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일 행복한 일만 가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작년에 태양광 발전소와 관련되 사건, 사고는 대부분 태양광 발전소를 제대로 관리하지 않고 부실 시공으로 인해 발생했던 문제입니다. 따라서 안전한 시공을 위해서는 시공업체를 선정하는 작업이 매우 중요 합니다. 따라서 오늘은 시공업체 선정시 고려요인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 너무 저렴한 견적은 받지 말 것!

최근에 포화된 시장 속에서 몇몇 시공업체는 낮은 가격에 시공을 해준다고 유혹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허나, 너무 저렴한 가격에 시공을 하면 같은 모듈과 인버터를 이용한 발전기라도 세부 부품에는 저품질의 재료를 사용함으로써 향후에 발전소 수명 및 효율성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저렴한 가격에 혹하기 보단 적정 가격에 시공하도록 하는 것이 안전하고 효율이 높은 발전소 만드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시공 비용은 설치 환경, 장소, 용량에 따라 같은 kw기준이어도 가격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태양광 업체 성격 볼 것.

태양광을 건설하고 수익을 창출하는데에는 매우 장기간이 걸리기에 업체 선정시 업체의 성격을 파악하는 작업은 매우 중요한 작업입니다. 태양광 설비 기업이 얼마나 전문적인지, 시공, 유비보수에 주의를 기울이는 없체인지 파악하는 것이 향후 부실 시공 및 사고를 예방하는데 꼭 필요한 절차입니다.

 

계약만 서두르는 업체일수록 신뢰성을 의심해야 합니다. 이런 업체들은 시공이 어려운 환경인데도 무조건 가능하다며 투자를 유도하는 경우가 있으니, 무조건 가능하다는 업체는 특히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태양광 전문 시공업체는 영업의 리스크가 다른 사업에 비해 크기 때문에 더 섬세하게 사업을 진행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현 시공업체가 정말로 시공이 가능한 곳인지 알아보는 작업이 중요하다고 하겠습니다.

 

 

⭕ 시공업체 시공경험 파악할 것

최근 태양광 발전소 관련 사고는 대부분 시공 업체의 과실로 인해 발생했기에 시공 업체의 건설 능력과 환경에 맞는 적절한 시공업체를 찾는 것은 안전하고 효율적인 시공을 하기 위한 첫 단추입니다. 또한 모듈, 인버터가 어떤 것인지만 고려할 것이 아니라 기초공사와 구조물에 관련된 것도 중요하기에 세부적인 공사 방식도 알아보는 것이 중요해 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고려는 사실상 시공업체만이 정확히 알 수 있기 때문에 사업자 입장에서는 정직한 시공업체를 찾는 작업이 중요하겠습니다.

 

시공사의 능력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시공 사례 및 다양한 방식의 기초공사가 가능한지, mw단위의 대규모 건설을 해본 경험이 있는지, 전기공사 관련 자격증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환경이 된다면 시공한 태양광 발전소도 직접 방문해 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그러나 이 경우 개인 방문이 불가할 수 있으니 업체와 동행해 방문하시길 권해드립니다.

 

 

태양광 전문기업 (주)파랑티에스에너지는 신뢰와 믿음으로

태양광 발전사업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예비발전주를 위한 3가지 조언에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공감 버튼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