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신재생에너지 금융지원사업에 대해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2. 4. 19.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금융지원사업
알짜배기 정보공유

태양광 신재생에너지 금융지원사업에 대해

 

안녕하세요!!

조금 힘든 월요일은 잘 보내셨나요?

오늘은 다시 맑아진 화요일입니다.

오늘같은 날씨만 계속되었으면 하네요.

오늘의 정보는 신재생에너지 금융지원사업을 알아보겠습니다.

 

태양광 시공 전문 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정부에서는 신재생에너지 금융지원사업으로 작년에 비해 1,348억원이 증액된 6,958억원의 예산을 책정했습니다.

 

신재생에너지 금융지원사업이 필요한 이유는 태양광 사업을 포함한 신재생에너지 발전사업이 초기 투자비용이 높기 때문에 사업자들의 부담을 줄여주기 위함입니다. 시공비용과 제품 생산, 운전자금까지 지원이 가능합니다.

 

신재생에너지 금융지원사업 지원 분야에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먼저 농어촌 지역의 태양광 사업 분야에 대해서 설명드리면, 할당된 총 사업 예산은 3,570억원입니다. 농축산어업인을 대상으로 인당 500kW 미만(조합은 1인당 500kW 미만)으로 최대 300억원까지 지원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올해부터 개인 발전사업자들에게만 국한되었던 영농형 태양광을 조합에도 지원할 수 있도록 특별히 햇빛두레 발전소 사업에 150억을 우선 지원하도록 하였습니다. (햇빛두레 발전소는 4월 29일까지 참여마을 선정 공고기간입니다)

 

또 다른 분야로는 산업시설 태양광 사업 분야입니다. 산업단지의 입주 기업이나 공장의 지붕 등 유휴부지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설치하려는 사업자나 공장주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고 총 할당 예산은 1,000억원입니다.

 

그리고 도심 태양광 사업 분야에서는 교육시설이나 상가, 주택 등 건축물과 시설물에 태양광 설비를 설치하는 사업에 지원을 합니다. 총 예산은 400억원이며 작년 대비 2배가 늘어난 액수입니다. 그리고 작년까지는 건축물 대장에 등록된 건축물이나 부속 시설물에 설치하는 경우에만 지원했으나 올해부터 항만, 철도, 방음벽, 주차장 등 시설물관리대장에 등록된 시설물에 설치하는 경우도 지원할 수 있게끔 변경되었습니다.

 

그리고 태양광 사업이 아닌 풍력과 연료전지 사업 분야에 전년대비 3.3배 상승한 1,000억원이 배정되었고, 재생에너지 제품을 생산하는 중소기업들의 생산, 운전 자금으로도 500억원을 배정하였습니다.

 

또 기타 지원사업으로 500kW이상의 대규모 태양광, 3MW 이상의 대규모 풍력 발전사업에 투자를 원하지만 여력이 없어 망설이는 주민들에게 20년간 투자금을 90%까지 저금리 지원하는 사업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지원 규모는 대규모 주민참여 재생에너지 발전소가 증가하는 흐름에 맞춰서 418억 2000만원으로 전년 대비 13% 증가한 액수입니다.

 

신재생에너지 금융지원사업은 한국에너지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고 배정된 금액이 모두 소진될 때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태양광 시공 전문 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태양광 신재생에너지 금융지원사업에 대해

 

홈페이지 바로가기
다음카페 바로가기
전화연결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