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2022년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금융지원사업 발표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2. 3. 5.

올해 태양광 신재생에너지 금융지원사업
알짜배기 정보공유

2022년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금융지원사업 발표

 

안녕하세요!

주중에 공휴일이 끼어 금방 또 휴일입니다.

다음 주에도 선거로 인해 또 휴일이 껴 있습니다.

주말 편안히 보내시기 바랍니다!

오늘의 정보는 신재생에너지 금융지원에 관한 내용입니다.

 

태양광 시공 및 분양 전문

(주) 파랑티에스에너지

 

지난 2월 27일 일요일, 산업통상자원부는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를 위해 신재생에너지 금융지원사업과 녹색혁신금융사업에 6,958억원을 지원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신재생에너지 금융지원사업의 지원 대상은 신재생에너지 발전사업자와 신재생에너지 발전에 필요한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 발전소 시공비와 생산비, 운전자금까지 지원 대상에 포함됩니다.

 

신재생에너지 금융지원에는 농어촌의 태양광 금융지원에 3,570억을 책정하며 태양광이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합니다. 농어촌 지역에서 태양광 발전소를 운영하고자 하는 농축산어업인과 조합은 1인당 500kW 미만으로 최대 300억원의 태양광 금융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태양광 부문에서는 2022년부터 주민참여형 태양광 발전소 확대를 위하여 햇빛두레 발전소 사업에 150억원을 우선 지원할 계획입니다.

 

산업단지나 공장 지붕 등 산업시설의 태양광 금융지원 부문에는 1,000억원이 책정되었습니다. 본인 소유의 공장에 태양광 설비를 설치하는 경우나 임대하여 설치하는 경우 모두 태양광 금융지원 대상자가 될 수 있습니다.

 

도심의 태양광 사업에는 440억원을 책정했습니다. 주택, 학교, 상가 등 건축물과 시설물에 태양광 설비를 설치하는 사업과 더불어 올해부터는 항만, 철도, 도로 방음벽 등 시설물 관리대장에 등록된 시설물에도 태양광 금융지원이 가능할 전망입니다.

 

그리고 태양광 이외에 풍력과 연료전지 등 기타 신재생에너지 금융지원에도 1,500억원의 예산이 배정되었습니다.

 

또한 녹색혁신금융사업에는 3MW 이상의 풍력 발전소, 500kW 이상의 태양광 발전소 주변 읍면동에 1년 이상 거주한 주민 혹은 그런 주민으로 구성된 기업을 대상으로 20년간 투자금을 저금리로 90%까지 지원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3월 7일부터 신재생에너지 금융지원사업 신청을 받겠다고 밝혔습니다.

 

태양광 시공 및 분양 전문

(주) 파랑티에스에너지

 

2022년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금융지원사업 발표

 

태양광 홈페이지
다음카페 바로가기
전화연결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