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모듈 수급 상황과 가격 인상 소식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1. 11. 5.

 

 

태양광 모듈 수급 상황과 가격 인상 소식

 

안녕하십니까 여러분!~

이번 주도 잘 마무리하셨나요!?

오늘 하루도 알차게 보내시고

불금 열심히 즐기십시오.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태양광 분양 전문

파랑티에스에너지

 

 

 

 

2020. 6月, 세계의 태양광 모듈 가격 : 와트당 0.19$ → 현시점, 세계의 태양광 모듈 가격 : 와트당 0.275$

( ※ 44% 인상됨 ) 

그 이유는 태양광 모듈 재료인 폴리실리콘 가격이 상승했기 때문입니다. 지난해 : 1KG당 10달러 → 최근 : 1KG당 38달러 ( ※ 3.8배 인상됨) 즉, 태양광 모듈 가격의 원가가 50% 넘게 상승해서 세계 태양광 산업 전체에 큰 타격을 주었습니다.

 

태양광 발전시설을 만들기 위해선, 폴리실리콘이 1GW당 3g이 필요합니다. 그러므로, 폴리실리콘 가격이 2배 상승하면 태양광 모듈 가격이 30% 상승합니다. 또한, 태양광 모듈 가격 인상 요인 중 지난해 1월 이후 태양광 모듈 원자재(알루미늄, 구리, 유리, 은)의 가격이 꾸준히 상승해 온 것도 영향을 미칩니다. 

 

 

 

 

정부에서도 태양광 발전 설비의 원재료인 폴리실리콘의 가격 폭등이 되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아직 해결 방안을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문가들도 2022년 전반기까지는 태양광 모듈 가격이 떨어지지는 않을 것이고, 태양광 모듈 수급 부족 현상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태양광 모듈의 재료인 폴리실리콘의 가격 급등이 장기적으로는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태양광 모듈 가격 인상으로 수급이 어려워진 상황이라 태양광 업계에서는 많이 어렵습니다. 이를 정부와 태양광 모듈 재료 생산 업체들은 이해해 주시길 바라며, 여러 대책들을 세워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전국 태양광 발전 사업 현장 중에 올해가 지나가기 전에 사용 전 검사를 받아야 하는 곳이 많습니다. 그 이유는 2021년도 한국형 FIT 제도의 지원을 받으려면 반드시 올해 안에 태양광 발전 시공을 마쳐야 하기 때문입니다. 

 

매년 말 쯤되면 태양광 발전시설의 재료 수급이 원활하지 않아 태양광 발전사업자와 태양광 시공 기업들이 업무 하는 데에 애로사항이 생깁니다. 태양광 시공업체는 돈을 많이 가지고 있어도 태양광 기자재 품귀현상으로 납품이 안되서 태양광 시공 일정에 차질이 발생합니다. 태양광 발전설비 생산업체와 정부는 이점을 알아주시고, 앞으로는 태양광 발전설비의 수급 부족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정부와 태양광 재료 생산 업체들의 상호 협조를 통한 다각적인 방법 모색이 필요합니다.

 

 

 

 

태양광 모듈 수급 부족과 가격 인상 소식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태양광 모듈 수급 부족과

가격 인상 소식'이었습니다.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되십시오.

파이팅입니다!!

 

태양광 분양 전문

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