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올림픽 WCPEC 학술대회란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1. 11. 2.

 

 

태양광 올림픽 WCPEC 학술대회란?

 

안녕하십니까 여러분!!!
오늘은 미세먼지가 많네요~

건강 유의하시고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지금부터 태양광 정보글을 소개합니다.

오늘의 주제는 '태양광 올림픽 WCPEC 학술대회란'입니다.

 

태양광 시공 및 분양 전문

파랑티에스에너지

 

 

 

 

세계 태양광 학술대회(WCPEC)는 태양광 올림픽이라고도 불리며, 4년에 한 번씩 개최되는 태양광 행사 중 세계 최고의 행사이며, 세계 3대 태양광 학술대회입니다. 여기에는 유럽 주도(EUPVSEC), 아시아 주도(PVSEC), 미국 주도(PVSC)가 있으며, 대형 국제 컨벤션 행사로 올림픽과 같이 연계해서 보면 재밌을 것입니다.

 

 

 

 

이번 2026년 태양광 학술대회의 개최지 순번이 '아시아' 대륙으로 넘어 옴에 따라 대한민국 대전광역시가 2026년 태양광 WCPEC 개최지 신청을 하기로 최종 결정되었습니다. 경쟁지역으로는 일본의 도쿄, 중국의 상하이가 될 전망입니다. 그렇다면 왜 대한민국 여러 지역 중 대전광역시가 대표 지역으로 선정되었을까요?

 

우리나라가 과거에 태양광 학술대회에 참여했던 5개 지역(제주, 광주, 부산, 대구, 대전) 중 대전과 제주, 2 지역이 우선 협상 지역으로 추려졌으며, 이후 최종적으로 대전이 태양광 학술대회 국내 개최지 신청 자격을 얻게 되었습니다. 대전은 우리나라 대표 과학도시이며, 최종 선정 과정에서 최적의 컨벤션 산업 구축과 참가자 기술 투어, 태양광 설비 견학 프로그램 등 여러 가지 장점을 내세웠고 지차제의 강력한 개최 의지도 표출하였습니다.

 

 

 

 

태양광 WCPEC는 처음에 하와이에서 개최되었고, 비엔나, 오사카, 하와이, 발렌시아, 교토, 하와이 [미국, 유럽, 아시아] 순으로 4년마다 개최가 되어 왔습니다.  2022년 로마에서 개최되는 태양광 WCPEC에서 최종 개최지가 확정되며, 2026년 WCPEC 개최지가 대전으로 선정되면 다른 나라(40여 개국)에서 태양광 연구원들이 모여 6일간 행사가 열리게 됩니다.  만약 대전이 2026년 태양광 올림픽 개최지 선정에서 탈락된다면 12년 뒤에 다시 도전해야 합니다. 

 

물론 대전에서 태양광 올림픽이 열린다고 하더라도 숙박, 통역, 식사 및 서비스 등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얻을 것이라는 보장은 없습니다. 그러므로 여러 관계부처들과 협력을 통해 대전에서 순탄히 태양광 WCPEC의 개최되록 만전을 기해야 할 것입니다. 

 

 

 

 

태양광 시공 및 분양 전문

파랑티에스에너지

 

지금까지 '태양광 올림픽

WCPEC 학술대회란'이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오늘 하루도 멋지고 행복한 하루

보내십시오.

 

태양광 올림픽 WCPEC 학술대회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