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2025년까지 태양광 풍력 2배 이상 확대 소식 체크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1. 9. 9.

 

2025년까지 태양광 풍력 2배 이상 확대 소식 체크 

 

태양광 시공 전문기업

(주)파랑티에스에너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9월 9일 목요일입니다. 오늘 전해드릴 소식은 태양광 확대 방침인데요,

이번 문대통령의 태양광 확대 조정 발표에 신재생에너지 업계에는 긍정적인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그럼 2025년까지 2배 이상 풍력 및 태양광 확대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2021년 9월 7일 문정부는 제2회 푸른 하늘의 날 기념사 영상으로

2050 탄소중립 시나리오와 2030 국가 온실가스 감축 상향 목표에 대해 발표했습니다.

 

탄소중립 정책은 배터리, 수소 등 기업들이 새로운 산업으로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들어줄 수 있으며 도약을 제고할 수 있습니다. 많은 기업들은 관련 투자를 확대하고 있으며 정부도탄소 국경세 등 국제 정세에 부합하도록 기업들에게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탄소배출을 '0'을 목표로 실천하는 행동만이 지구 온난화 가속화를 막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미 2019년~2020년 2년에 걸쳐 2018년 대비 10프로 이상의 탄소 배출 감소를 실현했으며 이를 시작으로 경제 구조에 변혁이 필요합니다.

 

 

이에 정부는 2025년까지 2배 이상 풍력 및 태양광 확대 방침을 공고했으며 현시점의 보급 설비보다 두배 이상 확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2020년 기준 태양광과 풍력 설비 용량 규모는 17.6GW로 2025년까지 42.7GW 설비 용량 규모로 확대할 것이라는 청사진을 제시했습니다. 이렇게 태양광 확대 지원에도 3MW 미만 소형 태양광 발전사업에 대한 문제점은 개선이 요구되고 있는데요, 한전계통 용량 부족, 주민수용성 문제, 지자체 개발행위 기준 강화, REC 하락세 등으로 태양광 발전사업 준공에 도달하기까지 힘든 상황입니다. 이러한 문제점들은 정부를 수렴하고 탄소중립 실현 신재생에너지 확대 정책에 적합한 개선제도가 필요할 것입니다.

 

 

지난주 제정한탄소중립 기본법에는 2030년까지 탄소 배출을 35프로 이상 감축하자는 중간 목표가 설정되어 있고, 이는 다른 국가보다 훨씬 도전적인 목표지만 민간, 기업, 정부가 협력하면 이룰 수 있습니다. 저탄소 경제로 전환을 위해서는 정부가 앞장서고 국민들과 기업들 모두의 노력이 뒷받침되어야 할 것입니다. 그린 뉴딜 역시 탄소중립 목표 중 하나로 기술혁신을 통해 재생에너지 잠재력을 이끌어내고 건강한 지구,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가기 위해 환경을 위해 적극 움직이며 실천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지구를 지킨 이야기를 대한민국 곳곳 가정, 공장, 마을에서 함께 만들어 나가자는 메시지를 표명했습니다.

 

 

지난 4년간 강력한 미세먼지 대응책으로 초미세먼지 연평균 농도가 크게 줄었으며 높은 하늘을 볼 수 있는 날이 증가했습니다. 올해 세 번째계절 관리제를 통해 지역별 특성까지 분석해 오염물질 배출을 최소화하고 우리 아이들의 건강을 지켜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온실가스 배출이 지금과 같은 속도로 가속화된다면 지구의 미래는 장담할 수 없습니다. 선제적인 대응 행동을 하지 않은 과거의 우리를 자책하는 대신 지금부터라도 기후 행동을 실천해야 할 것입니다. 세계적인 에너지 전환 패러다임에 맞게 올바른 정책 방향으로 신재생에너지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실천해야 할 것입니다.

 

 

그럼 모두 즐거운 목요일 보내시고,

곧 다가오는 주말 대비해 계획 잘 세우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5년까지 태양광 풍력 2배 이상 확대 소식 체크 

 

태양광 시공 전문기업

(주)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