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1036

태양광 에너지 발전사업 구조물 종류 파랑티에스에너지 여러분 안녕하세요 태양광 전문기업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입니다. 오늘은 태양광 에너지 발전사업 구조물 종류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 구조물에는 크게 세 가지의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 고정형 구조물 고정형 구조물의 경우 일정한 각도로 맞추고 난뒤 아예 고정을 시키는 방법으로 설치 단가의 경우 다른 방법보다 저렴하지만 발전 효율성이 낮으며 설치 면적에 제한이 없어 비교적 원격지역에 많이 설치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비교적 다른 형태보다는 공간을 적게 차지하기 때문에 설치 면적이 좋은 경우에 많이 설치가 이루어 집니다. 중요한 점은 해당 지역 특성을 잘 고려해 모듈 각도를 어떻게 할지 고민해야합니다. ⭕ 고정 가변형 구조물 고정형 가변형 구조물의 경우 계절에 .. 2019. 10. 31.
태양광 에너지 부지 선정 참고사항 2 파랑티에스에너지 여러분 안녕하세요 태양광 전문기업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입니다. 오늘은 태양광 에너지 부지 선정 참고사항 2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 ★ 태양광부지 발전사업 가능 지역인가? 태양광 발전사업과 관련해서 땅의 목적을 나타내는 지목에 따라서 사업이 가능한지 여부가 결정됩니다. 농업진흥지역이면 건축물 위에는 태양광 패널을 설치할 수 있지만 토지에는 직접적으로 태양광 발전시설을 설치 할 수 없습니다. 개발제한구역, 문화재보호구역, 군사시설보호구역 등에서는 간 관련 기관의 동의를 받아야만 합니다. 부지 지목 및 용도 등은 국토교통부에서 제공하는 토지이용규제 정보서비스들을 활용해서 확인을 해야하며 각 용도에 따라서 개발행위조건 및 발전사업허가가 가능한지 여부에 대해 알아보.. 2019. 10. 30.
태양광 발전사업 모듈 인버터 공동 구매 파랑티에스에너지 여러분 반갑습니다. 태양광 전문기업 (주)파랑티에스에너지는 신뢰와 믿음으로 태양광 발전사업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현재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는 태양광 발전사업 관련 모듈 인버터 공동 구매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공공 구매에 관심있으신 분들의 많은 연락 부탁드리겠습니다. 전화 문의 ) 010 - 4667 -7551 태양광 발전사업 모듈 1. 현대 모듈 2. 한화 모듈 3. 라이젠 모듈 4. 썬파워 모듈 5. 에스에너지 모듈 6. 한솔 모듈 7. 진코 징코 모듈 8. LG 모듈 9. 자솔라 J SOLAR 모듈 태양광 발전사업 인버터 1.효성 인버터 2. sma 인버터 3. 카코 kaco 인버터 4. abb 인버터 5. 썬그로우 인버터 6. 다쓰테크 인버터 7. 동양 인버.. 2019. 10. 30.
영농형 태양광 사업 관련 금융지원 설명 파랑티에스에너지 여러분 안녕하세요. 태양광 전문기업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입니다. 오늘은 영농형 태양광 사업 관련 금융지원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힘내시길 바라겠습니다. ▣ 영농형 태양광시설을 설치하는데 있어서 대출 지원을 받을 수 있나요? 영농형태양광사업의 목적은 농업인들의 태양광사업 참여에 적극적으로 가담해 사업을 확대해 농가의 소득을 높이고 태양광 보급을 전국적으로 확대하는데 기여하도록 농작물 경작 및 태양광 발전 사업을 병행하도록 하는 사업입니다. 즉 농업인이 영농형태양광사업에 참여한다면, 신재생에너지 금융지원사업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장기로 낮은 금리로 융자를 얻어 태양광 설비에 소요되는 비용을 대출로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 농업인이면 무조건 영농형 태양광시설 대출금을 받을 수 있나요? 일.. 2019. 10. 29.
태양광 에너지 부지 선정 참고사항 파랑티에스에너지 여러분 안녕하세요 태양광 전문기업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입니다. 오늘은 태양광 에너지 부지 선정 참고사항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오늘도 하루도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부지 선정방법에 있어서는 1. 민원 해결이 가능한지 여부 2. 선로 관련 용량이 충분한지 한국전력 확인할 것 3. 진입도로는 확보할 수 있는지 4. 경사도가 15도를 초과하는지 여부 5. 지방자치단체의 조례를 위바한지 않는지 6. 부지 주변내 일조량 확인 관련 부지 시장의 상황은 일단 살피지 않고, 태양광 사업에 관련이 있는 부지의 위치와 토지의 지목에 관해서만 생각해 볼때 가장 먼저 태양광 발전 사업의 사업성을 좌우할 수 있는 요인들을 살펴봐야할 필요가 있다. 1. 지방자치 단체의 조례에서 이격거리와 같이 인허가 조건에 부합해.. 2019. 10. 29.
태양광 발전사업 관련 SMP REC 용어 해설 파랑티에스에너지 ​ 여러분 안녕하세요 태양광 전문기업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입니다. 오늘은 태양광 발전사업 관련 SMP REC 용어에 대해 해설해드리겠습니다. 항상 감기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1) SMP 풀이 SMP의 경우 LNG, 석탄, 원자력 등의 전력 생산원 중에서 가장 높은 변동비용으로 거래 시간대에 따라 단가를 결정하는 기준이 됩니다. 이때 발급받은 공급인증서의 경우 전력거래소를 잉용해서 매입, 매전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한국에너지 공단에서는 경쟁입찰 방식으로 장기 계약이 20년 고정가격을 공급자와 체결하고 전력거래소를 이용해 양방향 입찰 방식으로 실시간 거래를 해줍니다. (2) 태양광발전사업 기초 용어 SMP와 REC 란? 태양광 발전소를 운영하면서 태양빛으로부터 전기를 얻어내면 수익은 크게 두가지로 나뉘.. 2019. 10. 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