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공장 지붕 태양광 사업 알아봅시다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1. 3. 7.

공장 지붕 태양광 사업 알아봅시다

 

태양광 분양 전문 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안녕하세요~

주말이 거의 다 가고 또 한주 시작을 위해 

준비를 하고 계시지 않을까 싶네요.

남은 시간 알차게 보내시고 오늘 

공장 지붕 태양광 사업에 관한 이야기를 드리겠습니다^^

 

공장 지붕이나 여유가 있는 공간에 태양광을 설치해서 발전을 하게 되면 어느 정도의 전력을 생산할 수 있는지 아시나요?

 

산업통상자원부의 조사에 따르면 대략 5GW의 발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어느정도의 양인지 감이 잡히지 않으시다면 5개의 원자력 발전소에서 생산해내는 전력의 양과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렇게 따로 부지를 찾지 않아도 되는 것까지 생각하면 비용 절약과 공간 활용도가 매우 뛰어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토지 태양광보다 더 많은 부지의 확보가 가능한 공장과 창고 지붕이기에 정말 큰 이익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또한 자금적인 부분에서도 타 태양광 발전 사업과 비교했을 때 더 많은 지원제도가 있어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며 REC 가중치도 매우 높다 할 수 있습니다. 위치 선정에 대한 거주민의 민원으로부터도 자유로워 수월하게 진행하실 수도 있습니다.

 

지원 부분에 대해 궁금해하실 것 같아 좀 더 말씀드리자면, 공장 지붕 태양광 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대상 범위를 산업단지 내의 장소 또는 공장에서 일반 공장 지붕 태양광 발전사업을 희망하는 법인 사업자로 확장하여 법인 신청은 물론 공장 지붕 태양광 사업을 자가 또는 임대 형태로 인정하고 있습니다.

 

공장 지붕 태양광 사업에는 3가지의 장점도 있습니다.

 

첫 번째,  공장 지붕 태양광은 태양광 자체는 물론 공장 건물 전체의 유지보수도 진행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두 번째, 기존의 태양광 사업은 시공 및 사업 준비 기간이 적게는 1년에서 각종 사유로 길게는 3여 년의 시간이 걸리지만 공장 지붕 태양광은 건물 위에 시공하는 것으로 반년의 시간이면 완공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부지 선정으로 인해 많은 것을 따져보아야 하는 토지 태양광과 비교하면 공장 지붕 태양광은 큰 어려움 없이 설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개발행위 허가 및 민원 발생, 면적 확보, 한전 계통 연계, 환경 파괴 등에서 골머리를 앓지 않아도 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임대로 진행할 경우 대출없는 적은 비용으로 임대를 주어 20여년 정도의 고정 임대료가 들어올 수 있습니다.

 

공장 지붕 태양광 사업은 정말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산지에 설치된 태양광의 과열을 진정시켜주며 일자리 창출과 그린뉴딜 정책의 실현 및 지역 경제가 살아나는 등의 효과도 가져옵니다. 

 

진입장벽 또한 낮으므로 앞으로도 분명 많이 설치될 것으로

전망이 밝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께서는 하단의 링크를 통해

더 자세히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공장 지붕 태양광 사업 알아봅시다

 

태양광 분양 전문 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