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구조물 선택시 관련 문제점 파랑티에스에너지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19. 7. 15.

 

 

회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태양광 전문기업 (주)파랑티에스에너지입니다.

더운 여름 잘 이겨내고 계시지요?

 

오늘은 태양광 구조물 선택시 관련 문제점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건강관리 잘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태양광 구조물에 대한 부분은 태양광 발전 사업을 진행하면서 꼭 고민해야할 부분이라고 아마 태양광 사업을 해보신 분들이라면 알 수 있을 겁니다. 알류미늄 재질을 이용해 구조물을 구축할지 철자재에 아연 도금을 한 구조물을 사용할지 혹은 포스맥 자제와 섞어 사용할지에 대해 고민이 필요합니다.

 

 

태양광 발전소 건설시 구조물은 안전과 직결되는 가장 기본적인 지지대 역할을 합니다. 산속 임야 같은 곳에 패널을 설치시 장마기간 호우로 인한 산사태 같은 재난 발생은 안전에 대한 많은 규제와 필요성을 고려하게 하는 요소입니다.

뿐만 아니라, 건축물 위에 태양광발전소를 건설하는 경우 건축물의 구조적인 안전진단이 우선시 되어야 하는데, 가장 큰 걱정 부분은 바로~ 지붕 면적 대비 무게에 대한 안전성을 얼마나 가지고 있을지에 대해서 검토를 필수로 득해야 하는 부분 또한 발전사업을 진행하는 업체와 발전주의 경우 까다로운 문제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규제는 당연한 것이라는 측면에서 봐야한다는 점을 잊어서는 안됩니다.

 

 

한 예로 겨울철 폭설로 인해 눈이 많이 쌓이는 경우 하중 과다로 인해 건축물이나 시설물이 무너저 내릴 수 있습니다. 이런 붕괴현상이 태양광 발전소가 지붕에 설치시 더욱 위험이 커지기에 안전 문제로 귀결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태양광 설치는 토지에 설치할 때 보다 건축물 등에 설치할 때 적설하중으로 인한 문제가 발생할 확률이 높기에 설치시 신중한 주의가 요합니다.

 

 

 

건축물의 상단 면적이 넓거나 혹은 노후화가 진행되었다면 더더욱 신중히 판단해야 합니다. , 상단 면적은 넓은데 비해 건물 자체에서는 내부 보강이 취약하다면 구조 안전 진단시 보강작업을 수행하지 않는다면 태양광발전소 건설을 못할 수 있습니다. 더 큰 문제는 이런 안전진단을 소홀히해 태양광 발전소 건설하는 것에만 초점을 맞춰 진행하는 일부 사업자와 설치 업체들이 있는데, 이는 상당한 리스크를 떠 안고 이익에만 몰두한 어리석은 생각입니다.

 

 

 

태양광 전문기업 (주)파랑티에스에너지는 신뢰와 믿음으로

태양광 발전사업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태양광 구조물 선택시 관련 문제점에 대한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공감 버튼 부탁드리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