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모듈 원자재 폴리실리콘 가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2. 2. 1.

태양광 모듈 원자재 폴리실리콘 가격
알짜배기 정보공유

태양광 모듈 원자재 폴리실리콘 가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즐거운 명절 설날입니다.

떡국이랑 맛있는 음식 많이 드시고

즐거운 명절 보내시기 바랍니다!

 

태양광 시공 전문 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태양광 모듈 원자재 폴리실리콘의 가격이 작년 한 해에만 3배 가까운 인상으로 우리나라를 비롯한 전 세계의 태양광 시장들이 부침을 겪었습니다. kg당 11달러였던 폴리실리콘 가격이 32달러가 되고 10년 사이 최고점을 찍었습니다.

 

세계 모든 나라들에서 신재생에너지의 보급 확대로 수요가 증가하고 가장 많은 폴리실리콘 생산을 하는 중국에서 전력 난으로 폴리실리콘 생산 공장이 가동이 중단되어 공급량이 줄어드는 현상까지 겹친 결과로 보입니다. 태양광 모듈 원자재인 폴리실리콘 가격이 오르면 태양광 모듈 가격도 당연히 자연스레 오릅니다. 태양광 모듈 제조회사들은 실제 2021년 3분기부터 적자를 보고 있습니다. 

 

태양광 모듈 원자재 폴리실리콘 가격은 2022년, 다코 뉴 에너지, 보리협흠 등 중국의 폴리실리콘 업체들이 약 16만 톤의 생산 공장을 증설하면서 생산이 늘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현 시점 세계적으로 폴리실리콘 생산량은 연간 62만 톤입니다. 실제 지난 두 달간 25% 이상 생산량이 늘어난 양이며, 2023년부터는 두 배까지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폴리실리콘 생산량이 늘어나면 자연스레 가격도 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태양광 모듈 원자재 폴리실리콘 가격 하락은 곧 태양광 모듈 가격 하락으로 이어질 것이고 공급량이 다시 수요량과 맞춰지면서 품귀현상도 일어나지 않고 안정적인 공급이 가능할 것입니다.

 

태양광 모듈 원자재 폴리실리콘 가격 하락으로 지난해 부진하던 태양광 시장에 다시 한번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기를 기대하겠습니다.

 

태양광 시공 전문 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태양광 모듈 원자재 폴리실리콘 가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다음카페 바로가기
전화연결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