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태양광 발전사업 민원사항에 대해서 알아보자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0. 5. 11.

태양광 발전사업 민원사항에 대해서 알아보자

 

티스토리에 방문하신 여러분 반갑습니다!!

오늘은 태양광 민원사항에 대한 내용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태양광 분양 전문 기업

파랑티에스에너지 입니다.

 

태양광 민원사항 증가

사람들이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신재생에너지중에서 태양광 발전사업이 민간에 보급하기가 다른데에 비해서 쉬워 태양광 발전사업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신재생에너지 발전량을 높이기 위해서 정부가 많이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서 태양광 발전사업을 진행할시에 생기는 민원들도 많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5년전에는 100건였으나, 작년에는 14배이상 증가하여 1400건입니다. ) 특히 수상태양광이 생태계를 파괴하고 있다는 오해와 태양광 발전사업에서 중금속이 나오고 있다는 오해 등 다양한 민원속에서 몆가지 오해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그 오해들을 풀어주려고 합니다.

 

태양광 민원사항  오해 1

먼저 "태양광 발전사업을 위해 공사할 때 너무 무분별하게 시공되어진다"라는 태양광 민원사항이 있습니다. 이는 거짓입니다. 태양광 발전사업을 한번쯤 시공한 사람이면 태양광 발전사업을 위해서 필요한  각종 인허가를 받으셔야 한다는 것을 알고 계실 것 입니다. 그리고 그 인허가가 까다롭기 때문에 그것을 받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 및 비용 그리고 필요한 서류들이 필요합니다. 이와 더불어 태양광 발전사업은 석탄화력 발전소와 달리 환경친화적이면서 분산형 전원으로 전력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즉, 석탄가루 및 이산화탄소 없이 전력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태양광 민원사항 오해 2

다음은 "태양광 발전소를 인해서 지반이 무너졌다 혹은 내려앉았다."와 같은 내용과, "비가 내리면 태양광 발전소에 스며든 빗물에서 중금속이 나왔다."라는 태양광 민원사항이 있습니다. 먼저 지반이 무너진 이유는 태양광 발전소 개발행위절차에서 지반을 다지는 토목공사가 있는데, 그 공사에서 문제가 되어 일어난 일입니다. 원래대로 공사를 잘 되었다면, 그 공사에 문제없이 토사가 유출되지 않고, 지반이 무너지거나 혹은 내려앉을 일이 없었을 것입니다. 그리고  태양광 발전사업을 진행할 때 중금속과 관련된 구조물이 없으므로 태양광 발전소에서 중금속이 나온다는 내용도 잘못된 것입니다. 참고로 태양광 모듈과 관련하여 태양광 구조물은 모두 알루미늄, 스테인리스 등의 재질을 사용합니다.

 

태양광 민원사항 오해 3

마지막으로 "수상 태양광이 환경에 영향을 가한다" 라는 태양광 민원사항이 있습니다. 관련 내용에 대해서 말씀 드리겠습니다. 수상태양광의 면적이 저수지의 일정면적에 적당히 설치하면 문제가 되지 않는다는 농어촌 공사의 의견에도 현재 일부 지역에서는 물위에 태양광 설치를 금지하는 조례사항이 있는데가 있습니다. 심지어 저수지나 하천에 태양빛이 강하게 비추게되면 물안에서 사는 식물의 영양염류의 농도가 높아집니다. 그런데 그것을 방지하는 목적으로 태양광 발전소를 설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불분명한 정보 이므로 수상태양광 발전소와 생태계와 관련된 내용이 더 정확하기 위해 다양한 연구로 정확한 정보를 얻는것일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태양광 발전사업 민원사항에 대해서 알아보자

 

티스토리 여러분 반갑습니다.

오늘 태양광 발전사업과 관련된 오해

있으셨으면 풀어지셨길 바라고

코로나19 다시 기승을 부리니

마스크 꼭 끼셔서 조심하세요!!

태양광 분양 전문 기업

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