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RPS 태양광 사업 진행하실 때 체크해야 할 것들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0. 5. 6.

RPS 태양광 사업 진행 하실 때 체크해야 할 것들

 

티스토리에 방문하신 여러분 반갑습니다.

오늘은 태양광 사업에서 반드시 확인해야

할 것들에 대한 소식을 알려드리는

태양광 시공 전문 기업

파랑티에스에너지 입니다.

 

태양광 발전사업 운영을 위한 부지의 타당성

태양광 발전사업운영을 위한 시공을 하시기 전에 위의 사진 내용과 같이 태양광발전사업에 적합한 부지인지를 검토하셔야 합니다. 특히 태양광 발전사업 공사를 맡아준 업체가 반드시 합법적인 공사 수행 업체 인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만약 확인하시지 않으시면 부실시공이 발생하여 문제가 커질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라고, 만약에 공사에 대한 자격이 없는 업체시면 별도로 계약을 하셔서 또 계약하게 되니 잘 알아보시고 시공하시길 바랍니다. 꼭 전기공사업 면허번호를 확인하시고 계약서에 기록된 수급인과  대금, 선금, 기성금 등 지급을 위한 계좌 소유주가 같은지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태양광 발전사업에서 필요한 인허가로 인해서 시공이 지연될수 있으니 꼭 현장방문을 하셔서 장애요인(지역 민원 등)들은 제거하거나 혹은 방지하기 위한 대책을 세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인허가는 매우 까다롭습니다.

 

태양광 발전사업 운영을 위한 각종 허가 및 공사 검사

다음으로는 태양광 발전소 부지를 확인하셨으면 위의 사진 내용처럼 각종 허가와 태양광 발전소 공사에 대한 검사를 받으셔야 합니다.  그 뿐만 아니라 단순히 물품 및 용역에 대한 계약이 아닌 태양광 발전으로 얻은 전력에 따라 수익에 관련 있는 태양광 발전소인 만큼 품질 보증과 하자에 대한 절차를 계약을 하시기 전에 법에 따라 담보기간이 괜찮은지 하자 보조금은 적당한지를 꼼꼼히 살펴보시고, 계약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만약 성능이 떨어지게 되면 태양광 발전소에서 얻은 이익도 마찬가지로 떨어질 것이니 충분히 협의 후에 계약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다음으로 확인해야 할 것은 태양광 모듈 인버터의 제품들이 성능 괜찮은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특히 한국산업 표준에 적합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으로 태양광 발전사업에 관련된 인허가 및 공사 검사 관련 내용(절차, 기간, 비용 등)들이 복잡하니 명확하게 이해하시고 필요한 제출서류들을 빠짐없이 잘 준비하셔서 태양광 발전사업을 잘 추진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태양광 발전 사업 운영을 위한 사업개시 및 이익

태양광 발전사업에 필요한 각종 인허가와 공사 검사를 마친후에는 태양광 발전소를 운영하고, 그 운영하여 얻은 전기의 이익을 얻으셔야 합니다. 먼저 태양광 발전사업자는 태양광 발전소가 설치된 지역의 일사량 및 일조율을 통해서 얻을 발전량에 대한 수익 ( REC + SMP ) 및 수익율과 태양광 발전소 운영에서 필요한 예상 비용들(전기안전관리 대행, 세무업무, 유지보수비용 등 )을 계산하셔서 미리 비용을 마련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발전사업과 관련된 태양광 발전사업자 준수사항들도 확인하셔야 합니다!

 

RPS 태양광 사업 진행하실 때 체크해야 할 것들

 

오늘 드린 소식을 통해서 

RPS 태양광 사업 잘 준비하시길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태양광 시공 전문 기업

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