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RPS 태양광 구조물 정보 알아보기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0. 2. 26.

RPS 태양광 구조물 정보 알아보기

 

방문하신 여러분 어서 오세요.

태양광 시공 전문 (주)파랑티에스에너지입니다.

 

오늘의 내용 살펴보겠습니다.

 

●태양광 구조물 설계시 안전 및 주의사항

태양광 발전소는 외부에 노출되어 있어 지진이나 태풍 등 자연재해가 발생할 때 날아가거나 부서지지 않게 꼭 안전하게 설치되어야 합니다. 그러기 때문에 가장 안정성을 먼저 보셔서 태양광 구조물 설계에 문제가 없도록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태양광 발전소 설계를 무리하게 하지 마시고 시공 비용을  줄일 겸 최대의 효율이 나올 있도록 설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설계 시 이음새와 같이 시공할 때 까다로운 구조물은 설계하실 때 특히 더 신경 쓰셔야 합니다. 설계 시공과정에서 애로사항이 생기는 부식의 우려가 있는 큰 모서리 쪽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큰 모서리 쪽을 고려하셔서 설계하시길 바랍니다.

 

태양광 구조물 종류 

태양광 구조물 중 고정 가변형은 구조물 고정형에 비해 발전량이 좋으며 태양광 어레이 각도를 자동이 아닌 수동으로 조절하셔야 합니다. 그와 반대로 고정형은 발전량은 낮지만 설치비용이 저렴하고 각도를 정해져 놓고 어레이를 올리는 태양광 구조물 입니다. 그리고 추적형 구조물은 구조물 중 효율이 가장 좋으나, 유리관리가 까다롭고 구조물 설계및 시공비용이 비쌉니다. 고정형, 고정가변형, 추적형으로 구성되어 있는 태양광 구조물은 태양광 어레이를 떠 받드는 받침 혹은 기둥이라고도 의미합니다. 이 태양광 구조물은 유지 보수가 발생하지 않도록 시공을 잘하여 태양광 발전소를 운영하는데에 문제가 없도록 해야합니다. 그렇기에 설계할 때 태양광 산업발전에 사용하는 면적와 무게를 잘 분산시켜야 합니다.

 

태양광 구조물 설계시 하중에 대해서

태양광 발전사업 구조물 설계 시에 설계하중을 잘 고려해야 합니다. 그래서 구조물이 진동, 침하, 변형 이동이 발생하지 않게 중량에 의해 가해지는 하중을 분산시키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태양광 모듈의 하중, 빙설하중, 기타 추가 하중 등이 있는 고정 하중이 있습니다. 구조물이 감당해야 하는 하중은 외부에 설치하는 태양광 발전소를 설계 시 고려해야 하는 가장 기본적 요소입니다. 그와 함께 빙설하중은 우리나라 강원도 제주도 같이 눈이 많이 내려 적설량이 1M 이상 되는 지역에서 반드시 고려해야합니다. 빙설하중은 0.5kN/㎡, 모듈의 하중0.15kN/㎡,설계하중 최대치로 잡으시면 됩니다.

 

RPS 태양광 구조물 정보 알아보기

 

이상으로 내용 마치며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항상 코로나 조심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태양광 시공 전문

(주)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