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태양광 전기 발전사업 알짜배기 정보 파랑티에스에너지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19. 11. 12.

 

 

여러분 안녕하세요
태양광 전문기업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입니다.

 

오늘은 태양광 전기 발전사업 알짜배기 정보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

 

 

 

★  태양광 발전사업과 관련해서 용량은 기준은 kW 단위를 이용합니다. kW단위 시간에 따른 최대의 생산용량을 의미합니다. 건물의 경우 햇빛이 들지 않는 동서방향의 경우 시간당 1kW를 생산하기 위해서는 2~3평의 면적이 필요하고, 남쪽이라면 햇빛이 많기에 1.5평 내외면 가능하며, 토지의 경우 3.5평 내외가 1kW를 생산하는데 필요합니다. 100kW를 기준으로 토지위라면 350평, 건물위라면 동서방향은 2~300평, 남쪽은 150평 정도가 필요합니다.

 

★ 일반적으로 개인의 경우 평균적으로는 100kW정도의 용량을 발전소로 운영합니다. 현재 특별하게 용량과 관련해서 규제가 없다고 하더라도 정부의 에너지 관리 정책상 100kW 미만의 소형 발전소는 그 이상인 경우보다 판매수수료 면제, 장기 계약시 입찰관련 가산점부터, 판매대금에 대해 가중치 우대 등의 정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주로 개인은 100kW 미만의 태양광 사업을 많이 합니다.

 

 

★ 태양광 발전사업의 쉽게 건물과 땅이 있다면 어디든 할 수 있다고 오해하지만 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일반 건물의 경우 제한사항은 없지만, 일단 태양광 구조물 하중을 견딜 수 있을 정도로 튼튼한 구조물이어야 하고 건축물에 등제가 된 건축물 지붕 또는 옥상 면적 내에서 설치를 할 수 있어야 합니다. 특히 건축물의 경우 일반 토지보다는 가중치를 적용받아 판매수익 중에서 정부보조금인 REC 요금에 50% 더 많이 지급이 됩니다.

 

토지의 경우 조금 더 복잡한 과정이 필요합니다. 삼상 전봇대 전주가 근처에 있는지 인허가가 가능한 토지인지, 선로용량이 존재하는지등 여러가지를 검토해 봐야 합니다.

 

 

★ 물, 토지, 모듈, 혹은 시공조건 등 사용자재가 어떠한 지에 따라서 태양광 발전소 시공비용은 천차만별이라고 합니다. 토지 위라면 100kW를 기준으로 1억 3천만원 내외가 들어가며 건물이라면 100kW 기준으로 1억 2천만원 정도가 소요된다고 합니다. 물론 모듈 자재 및 설치 조건에 따라서 용량이 달라져 설치비용에도 차이가 발생합니다.

 

 

★ 태양광 매전수익 = SMP+REC

태양광 발전 사업 관련 수익성을 검토시 가장 변동폭이 크고 첨예한 부분이 수익 부분입니다. SMP, REC는 태양광 발전 사업 전기 판매금액의 주요 두가지 수익원입니다. REC가 태양광 발전 전기 부분에만 지급되는 보조금이라면 SMP요금은 생산된 전기요금에 대해 적용되는 것입니다. 이 중에서도 REC의 경우 100kW 기준, 건물, 토지에서 가중치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 태양광 발전소 유지 비용

순수익은 비용(전기안전관리비, 인터넷요금, 세금, 원리금 상환금액)을 제한 나머지가 될 것입니다.

즉 위에 계산된 금액에서 비용에 대한 차감을 해 나갑니다.

 

순수익의 경우 위의 두가지 수익에서 원리금 상환 금액 및 세금, 전기전관리비, 인터넷 요금등을 제외한 나머지가 될 것입니다. 아래에는 비용으로 인정되는 요소들 입니다.

 

1) 규모가 20kW 이상이라면 전기안전관리자를 꼭 선임해야 하기에 이들에게 들어가는 수수료가 비용으로 인정됩니다.

2) 태양광 발전사업과 관련해서 전기를 잘 생산하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모니터링 시스템을 이용해야 하며 CCTV 확인과 모티너팅 시스템을 확인하기 위해 인터넷이 필요하기에 인터넷 비용이 비용으로 인정이 됩니다.

3) 가변형은 구조물이 각도를 조절할 때 각도 조절울 위한 비용이 추가로 발생하게 됩니다.

4) 태양광 발전 사업시 보험에 가입하여 문제가 생기는 것을 대비할 수 있습니다.

5) 태양광 발전사업과 관련해서 사업자금을 대출로 조달했다면 원리금 상환 관련 지출이 비용으로 인정됩니다.

6) 세금 더불어 연금, 국민건강보험과 같은 세금성 지출이 존재합니다.

7) 땅에 태양광 발전사업을 설치하였고 풀이 많아 모듈을 가린다면 제초를 해야합니다.

8) 모듈 표면에 청소를 해야 한다면 추가적으로 비용이 발생합니다.

 

 

 

태양광 전문기업 (주)파랑티에스에너지는 신뢰와 믿음으로
태양광 발전사업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태양광 전기 발전사업 알짜배기 정보에 대한 설명이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공감 버튼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http://cafe.daum.net/smsolar

 

태양광 분양 (태양광 시공,태양광 모듈인버터납품,구조물 제작)

RPS 태양광 전문기업 (주)파랑 기업 RPS 태양광 발전사업 컨설팅부터 시작하여 설계에서 시공까지 책임지는 기업 입니다. 파랑티에스에너지, 파랑 TS ENERGY 태양광, 태양광 분양, 태양광 모듈 인버터, 태양광 구조물, 태양광 인허가, 태양광 시공 업체 서로 협력할 수 있는 업체 및 개인 환영합니다. 1) RPS 태양광 발전사업 [시공 전문] 2) 태양광 시행 개발 [분양 및 대행 전문] 3) 태양광 발전사업 [인허가 대행 전문] 4) 태양광 [모듈

cafe.daum.net

http://ts-energy.co.kr

 

파랑티에스에너지,TS ENERGY

태양광분양,발전사업,주택,시공,인허가,모듈인버터유통,설치공사

ts-energy.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