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태양광 발전사업 전문용어에 대하여 파랑티에스에너지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19. 8. 30.

 

여러분 안녕하세요
태양광 전문기업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입니다.
오늘은 태양광 발전사업관련 전문용어대해 설명해 보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

 

 

 

▣ 분산형 전원 : 전력 소비 지역에 분산해서 소규로모 배치가 가능한 전원으로 대규모 집중형 전원과는 다른 것이 특징이다.

 

▣ 모듈 : 튼튼한 알루미늄 안에 파손되기 쉬운 셀을 배열해 하나의 태양전지판 형태로 만든 제품

 

▣ 인버터 : 직류를 교류전류로 바꾸는 장치

 

 

▣ 어레이 : 필요한 전력 얻기위하여 최상의 각도를 고려해 구조물에 설치한 태양광 시스템의 단위

 

▣ PPA : 전력수급계약이라고도 하며 전력시장이 아니라 정부의 정책에 따라 한국전력과 계약을 체결해 거래가 이루어지는 방식이다.

 

▣ REC :  신재생에너지 설비를 발전사업자가 이용해 전기를 생산, 공급했음을 증명하는 인증서를 말한다.

 

 

▣ SMP : 계통한계가격이라고 하며 System Marginal Price의 약자이다. 거래 시간에 따라 일반발전기로서 원자력, 석탄 발전을 제외한 전력량에 대해 적용하는 전력 시장가격을 말합니다.

 

▣ RPS : 신재생에너지 공급의무화제도라 하며 Renewable Portfolio Standare의 약자이다. 50kW이상 발전설비 보유 사업자에게 총 발전량 중 일정비율 이상을 신재생에너지에 이용하여 공급하도록 의무화한 제도

 

▣ 개별공시지가 : 지자체 단체장이 국토부장관이 결정 공시한 표준 공시 지가를 기준으로 하여 개별 필지별 평방미터당 지가를 산정한 가격을 말합니다.

 

 

▣ 농지보전부담금 : 농지(ex)전, 답, 과수원)를 전용하는 경우 제곱미터당 개별공시지가의 30%를 농지 보전 부담금으로 지불해야 합니다.

 

▣ 개발행위허가 : 건축물의 건축, 토석의 채취, 물건을 쌓아놓는 행위시 국토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허가를 받아야 하는 행위입니다.

 

▣ FIT : 발전차액지원제도라고도 하며 투자에 따른 손해를 줄이기 위해 장관이 고시한 가격보다 낮은가격으로 계약 체결하는 경우 기준가격과 전력거래 가격과의 차액을 지원해 주는 제도를 말한다.

 

 

▣ MPPT : Maximim Power Point Tracking의 약자이다. 태양의 고도에 따라서 태양빛의 양이 변하는 것을 자동으로 추적하여 셀 각도를 제어하는 시스템

 

▣ COS : 퓨즈를 지지하는 장치를 말하며, 퓨즈 링크를 같이 포함해 COS라고 부르기도 한다. Cut Out Switch의 줄임말이다.

 

 

 

태양광 전문기업 (주)파랑티에스에너지는 신뢰와 믿음으로
태양광 발전사업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겟습니다.

 

태양광 발전 사업 전문 용어대한 설명이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공감 버튼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