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725

심야전력 요금제도 확인하기 심야전력 요금제도 확인하기 태양광 시공 및 분양 전문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반갑습니다 여러분! 파랑 티스토리입니다:) 이번 태양광 소식은 '심야전력 요금제도'입니다. 심야전력제도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합시다~ 심야전력 요금제도는 1985년도부터 시작되었습니다. 특정 특히 낮 시간대에 집중된 전력을 분산시키고 발전설비 이용률을 오후 11시경부터 아침 오전 9시까지에서 많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입니다. 심야시간대에는 보편적으로 전기사용량이 적기 때문에 이 시간 동안 원자력 등으로 생산되고 남은 잉여전기를 주간과 야간의 냉난방에 활용할 수 있도록 축냉식 또는 축열식 전자기기에 활용하고 심야전력제도를 적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냉방보다는 난방의 전기 사용도의 차이가 생각보다 높고 많아 겨.. 2021. 7. 31.
태양광 에너지 제로 하우스 확인하기 태양광 에너지 제로 하우스 확인하기 태양광 시공 및 분양 전문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안녕하세요 파랑입니다. 오늘은 '태양광 에너지 제로 하우스'에 대한 소식을 가져와보았습니다. 앞으로도 탄소중립 정책으로 인해 에너지 제로 하우스가 더욱 보급될 것으로 보이니 같이 확인해봅시다! 태양광 에너지 제로 하우스는 외부 전력을 사용하지 않고 건물 자체에서 전기를 생산하여 사용하는 자가소비형 에너지 자립 건축물입니다. 여기서 한 가지 특이한 점은, 기존 건물의 전기 사용의 70프로 이상을 절감시키고 나머지 30프로가량을 태양광이나 태양열, 지열 등 재생에너지를 활용하여 전력 및 에너지를 보급하는 형태입니다. 또한, 생산된 에너지의 최대 효율을 위해 환기 및 단열, 채광이 매우 잘되어 있으며, 내부 에너지가 외부로 빠져.. 2021. 7. 30.
장마철 태양광 점검사항에 대하여 장마철 태양광 점검사항에 대하여 태양광 시공 전문회사 (주)파랑티에스에너지 안녕하세요! 파랑의 태양광 티스토리입니다. 오늘은 한 여름철 모두가 걱정하실 '장마철 태양광 점검사항'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모두들 무더위 조심하시길 바라며, 금일 태양광 정보 꼼꼼하게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6월에서 7월경 발생하는 기후변화인 장마와 태풍으로 인한 안전사고 및 피해 지반 침하가 발생할 수 있으며, 무성하게 자란 잡초를 제초하는 과정에서 단선 및 결선과 같은 문제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장마철 태양광 점검사항에는 다섯 파트로 나누어서 살펴볼 수 있으니 태양광 발전을 진행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더욱 주목해서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장마철 태양광 점검사항] 태양광 경사 부위 점검 산지전용허가 경사도 기준에 따르면.. 2021. 7. 29.
친환경 에너지파크를 살펴봅시다 친환경 에너지파크를 살펴봅시다 태양광 시공 전문회사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안녕하세요! 오늘도 태양광 소식을 들고 찾아온 파랑입니다. '친환경 에너지파크'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합시다~ 친환경 에너지파크는 영흥에 위치해 있는 문화휴식공간입니다. 에너지와 전기에 대한 사람들의 올바른 이해를 돕고 국내 전력사업이 어떻게 발전해가고 있는지, 향후 어떤 방향으로 갈지에 대해 몸소 활동을 통해 배울 수 있으며,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 관람 및 갤러리 문화교실 등을 통해서도 배울 수 있습니다. 이러한 다채로운 활동은 지역사회와의 연대 강화 및 문화 혜택 대상 확대 등의 이점을 가져오기도 합니다. 친환경 에너지파크에는 4구역이 있습니다. 전력홍보관 1/2층, 야외 체험 테마파크, 그리고 하모니홀이 있습니다. [친환.. 2021. 7. 28.
태양광 비행기 솔라 임펄스에 대하여 태양광 비행기 솔라 임펄스에 대하여 태양광 자재유통 전문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안녕하세요! 파랑티에스에너지 티스토리입니다. 오늘은 '태양광 비행기 솔라 임펄스'에 대한 소식입니다. 비행기도 태양광으로 움직일 수 있다는 사실이 놀라운데요, 함께 그 자세한 내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07년도에 처음 개발된 태양광 비행기 솔라 임펄스는 그 당시에 천 미터 상공에서 대략 90분간의 비행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 후 꾸준한 기술력 향상을 통해 유럽횡단부터 유럽에서 미주로의 여행, 그리고 미국 횡단까지 할 수 있었습니다. 10년 이상이라는 시간 동안의 꾸준한 투자의 목표는 바로 태양광 발전으로 생산된 재생에너지를 활용한 세계일주라고 합니다. 이 태양광 비행기 솔라 임펄스는 의사와 조종사를 겸하고 있는 베르.. 2021. 7. 27.
탄소국경세 탄소국경조정제도 정보 탄소국경세 탄소국경조정제도 정보 태양광 자재유통 전문 (주)파랑티에스에너지 안녕하세요~ 새로운 한 주가 시작되었습니다! 오늘도 태양광 관련 소식 전달드리도록 할 텐데요, 금일 주제는 '탄소국경세&탄소국경조정제도 : CBAM' 입니다. 함께 확인해보시죠!! 유럽연합인 EU에서는 기후변화 대응의 선발주자로 적극 활동하고 있습니다. EU에서는 이러한 기후변화 및 이상기온, 질병, 가뭄 폭염 등의 주요 원인으로 탄소를 꼽았으며 관련 규제방안에 대하여 적극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과는 다르게 중국과 미국의 탄소배출량은 탄소배출 국가들 중에서 대표 격으로 배출해내고 있다고 합니다. 중국의 경우에는 계속된 공장 등의 가동으로 탄소배출량이 점점 늘어나고 있으며, 17년도에서는 미국이 파리기후협정에서 탈퇴하게 되면.. 2021. 7.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