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528

2021년 태양광 안전점검 내용 살펴보기 2021년 태양광 안전점검 내용 살펴보기 태양광 시공 전문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안녕하세요~! 주말 잘 보내셨나요? 5월의 마지막날이기도 한 오늘이 한 주의 시작이네요. 끝과 시작이 함께하는 날 같습니다. 모두들 내일부터 시작되는 6월도 화이팅하시길 바라며, '태양광 안전점검'에 관한 소식 확인해보고 가세요~! 최근 여름철이 찾아옴과 함께 태양광 및 풍력 발전 설비들의 수가 늘어나면서 대중들의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20년도에 발생했던 장마철로 인한 안전사고가 있었기에 그 목소리의 힘이 더 컸는데요, 자연재해에 따른 대책 마련과 함께 대중들의 여러 목소리를 수렴하여 산업통상자원부에서 21년도 태양광 안전점검 관련 발표를 진행했습니다. 이는 5월 24일 전체적인 재생에너지 설비들의 안전성을 .. 2021. 5. 31.
태양광 무선 CCTV 알아보기 태양광 무선 CCTV 알아보기 태양광 시공 전문회사 (주)파랑티에스에너지 주말의 좋은 아침입니다:) 한가한 주말 저희 파랑의 태양광 소식과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럼 최근 많은 분들께서 궁금해하시는 '태양광 무선 CCTV'에 대해 같이 살펴보도록 합시다~! 태양광 CCTV는 사물인터넷 기반의 전선이 아닌 별도의 배터리를 사용하는 독립형 CCTV입니다. 이는 충전판도 따로 필요 없으며 태양광으로 오로지 충전됩니다. 보통의 CCTV의 경우 전력공급 문제로 인해 제한적인 설치 범위를 가지고 있었다면, 태양광 무선 CCTV는 이동 및 설치에 문제가 없으며 심지어 핸드폰과도 연동이 되어 해당 앱을 깔아 실시간으로 확인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불법주차나 쓰레기 무단투기 등의 단속에도 매우 유용할 것이며 양.. 2021. 5. 30.
태양광 솔라카우 프로젝트 소식 확인하기 태양광 솔라카우 프로젝트 소식 확인하기 태양광 분양 전문회사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티스토리 여러분! 즐거운 주말입니다^^ 잠은 푹 주무셨나요? 오늘이 주말이라 불금을 즐기신 분들도 계실 것 같네요ㅎㅎ 그럼 오늘도 저희 티스토리에 방문해주셨으니 알찬 '태양광 솔라카우 프로젝트' 소식에 대해 함께 살펴보도록 합시다~^^ 지속가능성에 초점을 두고 진행된 태양광 솔라카우 프로젝트는 하루에 지구가 받아들이는 태양 에너지와 지구의 사람들이 1여 년이라는 시간 동안 사용하는 에너지 양이 비슷한 수준을 보이기에, 더 나은 지역사회와 미래를 위해 에너지 문제를 자연을 통해 해소해보자라는 목적으로 시작된 프로젝트라고 합니다. 또한 해당 태양광 솔라카우 프로젝트 수행을 위해 들어간 초기 비용은 모두 지원되며, 아프리카의.. 2021. 5. 29.
태양광 발전사업 용어 모음 1 태양광 발전사업 용어 모음 1 태양광 시공 및 분양 전문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티스토리 여러분 반갑습니다! 오늘 하루는 어떠셨나요? 모두들 바쁜 하루가 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이제 내일이면 주말이니 저녁에 푹 쉬시길 바랍니다! 그럼 오늘의 태양광 정보인 '태양광 발전사업 용어 모음 1'을 확인해봅시다! 태양광 발전사업 용어에 대해 1,2탄으로 나누어 설명드릴까 합니다. 그럼 기초적인 것부터 차근차근 같이 살펴봅시다! ★ 태양광 용어 (1) 태양광 모듈(Photovoltaic Module) ★ 태양전지를 모은 형태를 우리는 모듈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모인 태양전지는 모두 직병렬 형식의 연결을 통하여 외부 충격이나 자연환경에서 오는 다양한 변화에도 장기간 동안 버틸 수 있게 만들어진 형태라고 할 수 있.. 2021. 5. 28.
도시형 플러스에너지커뮤니티에 대하여 도시형 플러스에너지커뮤니티에 대하여 태양광 자재유통 전문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안녕하세요~! 파랑입니다. 오늘은 아침부터 비가 내립니다. 저녁쯤에나 그친다고 일기예보에 나와있네요. 그래도 우산은 꼭 챙기시길 바랍니다! 금일에는 '도시형 플러스에너지커뮤니티'에 대한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최근 '도시발전을 위한 신재생 E 기반 플러스에너지커뮤니티 플랫폼 개발'이라는 주요 사업에 작은 규모의 에너지 공유 커뮤니티 실증 대상으로 사용되었던 4개의 건물 중 ZERO에너지 하우스용 주거 건물 2 채인 태양광&열(PVT), 태양광(PV), 에너지 저장장치(ESS), 고분자 연료전지(PEMFC) 등에 신재생 E 신기술을 도입할 것이라고 합니다. 도시형 플러스에너지커뮤니티 플랫폼 실증 대상의 건물 4채 중 나머지인.. 2021. 5. 27.
태양광 VPP 가상발전소 개념 살펴보기 태양광 VPP 가상발전소 개념 살펴보기 태양광 자재유통 전문 (주)파랑티에스에너지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여러분! 알찬 태양광 소식을 항상 꼼꼼히 살펴 여러분께 전달해드리고 있는 파랑입니다. 오늘은 '태양광 VPP 가상발전소'에 관해 이야기 나누고자 하니 같이 살펴봅시다~ 태양광 VPP 가상발전소는 Virtual Power Plant의 약자로, 지역 안에서나 지역 간의 전력 공급과 수요, 그리고 전력 융통 등을 최적화 하여 앞으로의 전력 수급관리 문제를 해결해줄 수 있는 유익한 솔루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러개의 분산원을 하나로 모아 전력거래 시장에서도 적극적으로 거래할 수 있는 형태를 만드는 것을 주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전력시장에 하나의 발전자원으로 거래되기 위해서는 예측기술이 핵심이 되어.. 2021. 5.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