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429

태양광 모듈 효율과 온도의 관계에 대하여 태양광 모듈 효율과 온도의 관계에 대하여 태양광 시공 전문회사 (주)파랑티에스에너지 안녕하세요~! 기분 좋은 하루 되고 계신가요?^^ 필수적으로 아셔야 할 태양광 소식으로 더욱 기쁜 하루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의 태양광 소식은 태양광 모듈 효율과 온도의 관계 관련 이야기인데요, 같이 꼼꼼히 알아보도록 합시다! 태양광 모듈 수명은 대략 20년 정도로, 이 기간 동안의 태양광 모듈 효율은 80퍼센트로 보장된다고 합니다. 좀 더 세세하게 따져보면 연간 0.8퍼센트에서 1퍼센트씩 태양광 모듈 효율이 떨어진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이는 태양광 온도로 인해서도 '열화현상'으로 인해 성능 효율이 더욱 떨어지게 된다고도 합니다. 최근 다양한 기술력의 발전으로 태양광 모듈 효율이 약 20퍼센트까지 나오기도 하는.. 2021. 4. 30.
태양광 발전소 유지관리비 어디에 얼마나 들지 알아봅시다 태양광 발전소 유지관리비 어디에 얼마나 들지 알아봅시다 태양광 시공 및 분양 전문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안녕하세요~! 파랑티에스에너지입니다. 대구그린에너지엑스포가 어제인 수요일부터 금요일까지 개최된다고 합니다. 다양한 행사들로 가득하다고 하니 신재생에너지 관련하여 관심있으신 분들께서는 참석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의 태양광 정보인 '태양광 발전소 유지관리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태양광 발전소 유지관리비의 중요성은 태양광 순이익과 직결되기 때문에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태양광 발전사업을 시작하기 전 태양광 유지관리비에 대해 미리 예측해보고 어느정도로 진행할지 결정 후 진행하시는 것이 가장 합리적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러면 태양광 발전에서 매우.. 2021. 4. 29.
태양광 사업내역서 평가기준 세분화 확인하기 태양광 사업내역서 평가기준 세분화 확인하기 태양광 자재유통 전문 (주)파랑티에스에너지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여러분~ 오늘은 오후에 비가 내린다고 하니 우산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 금일 태양광 정보는 태양광 사업내역서 평가기준 세분화입니다.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의 태양광 사업내역서 평가기준에는 명확성이 떨어져 조금 더 상세화 했으면 한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RPS 태양광 사업내역서 평가기준이 세분화된 주된 이유이기도 하는데요, 이전과 바뀐 후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 바뀌기 전 태양광 사업내역서 평가 내용 (배점 20점 - 최저점 O) ① 계통연계 등 발전소가 안정적으로 사업 운영이 가능한지 ② 신속 및 꾸준한 유지보수 체계가 갖추어져 있는지 ③ 농업 종사자 등의.. 2021. 4. 27.
RPS 신재생에너지 의무공급비율이 비뀌었습니다 RPS 신재생에너지 의무공급비율이 바뀌었습니다 태양광 시공 및 분양 전문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안녕하세요~! 화창한 월요일입니다. 점심 맛있게 드셨길 바라며 오늘은 태양광 관련 아주 중요한 소식을 들고 왔습니다. 바로 RPS 신재생에너지 의무공급비율이 바뀌었다는 것입니다. 함께 꼼꼼히 살펴봅시다! RPS 신재생에너지 의무공급비율에 대해 알아보기 전 RPS의 정의를 살펴봅시다. RPS란 신재생에너지가 아닌 다른 발전사들 중 500MW 이상의 발전설비를 갖춘 곳에서의 발전 비율의 일부를 신재생에너지로 대체하도록 하는 제도입니다. 의무적으로 지켜야 하는 대규모 발전사들 입장에서는 RPS 신재생에너지 의무공급비율을 제대로 채우지 못하는 일이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대비하여 REC 판매 및 구매가 채우.. 2021. 4. 26.
태양광 친환경 스마트팜 농장을 알아봅시다 태양광 친환경 스마트팜 농장을 알아봅시다 태양광 분양 전문 (주)파랑티에스에너지 안녕하세요! 항상 궁금해하실만한 태양광 정보로 여러분을 찾아뵙고 있는 파랑티에스에너지입니다:) 오늘은 '태양광 스마트팜 농장'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태양광 스마트팜 농장의 태양광 스마트팜은 농사에 첨단 IoT 기술을 도입하여 생육환경의 적정 상태 유지를 위해 주변 환경 및 토양을 정밀 분석 및 제어하여 모바일을 활용한 원격 관리가 가능하게 해주는 태양광 첨단 기술입니다. 주기적으로 공급되어지는 해당 부지의 생육 데이터를 활용하여 인공지능 농법과 복합환경제어기술을 통해 농작물이 받을 스트레스를 최소하여 많은 양의 품질 좋은 농작물 재배가 가능하도록 도와줍니다. 그럼 여기서 사용되는 스마트팜이 도대체 어떤 기술인지에.. 2021. 4. 25.
태양광 P2G 기술에 관하여 알아봅시다 태양광 P2G 기술에 관하여 알아봅시다 태양광 시공 전문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여러분~~ 주말이 왔습니다! 한 주동안 쌓였던 피로를 혹은 스트레스를 충분한 휴식을 통해 풀어보시길 바랍니다! 그전에 태양광 정보도 잠깐 확인해보고 가시길 바랍겠습니다^^ 태양광 P2G 시스템 관련하여 들어보신 적 있나요?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발전하고 남은 전력을 낭비하지 않고 에너지로써의 재기능을 하게 하여 수소를 친환경적으로 생산해내는 방식입니다. 이는 전력의 변동성에 대한 대안이 되어주기도 하며 재생에너지 발전 비중이 높아짐에 따라 유휴전력에 대한 활용성도 높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환경적으로 매우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태양광 P2G 기술 보급 확대를 위해서는 그에 맞는 경제 선순환 구조와 함께 .. 2021. 4.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