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745

태양광발전사업 관련 부지 개념 및 종류 파랑티에스에너지 회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태양광 전문기업 (주)파랑티에스에너지입니다. 무더운 여름 잘 이겨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태양광발전사업 관련 부지 개념 및 종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힘내시길 바랍니다 ^^ 태양광발전사업 부지, 토지 분석하기 전 개념을 먼저 파악해 보겠습니다. 대한민국은 현재 토지를 개발하는 조건에 맞춰 지역 지구를 나누어 개발 허가를 기준을 만들어 나누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와 관련하여 지역구에 대한 개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토지의 농림지역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에 따라 도시관리계획으로 결정되고 고시한 지역으로 도시지역에 속하지 않은 농지법의 농업진흥구역 또는 산지관리법의 보전 산지 등으로서 농림업을 진흥하고 산림을 보호하기 위해 필요한 지역입니다. .. 2019. 7. 31.
태양광 부지선정 관련 주의사항 파랑티에스에너지 회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태양광 전문기업 (주)파랑티에스에너지입니다. 여러분 모두 건강히 잘 지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태양광 부지선정 관련 주의사항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오늘하루도 힘내시길 바라겠습니다. 최근 부동산 업체에게 속아 태양광 발전 사업을 위해 토지를 구매했지만 막상 허가를 받을 수 없는 토지여서 투자를 하지 못하는 피해사례가 종종 발생하고 있습니다. 태양광 발전 사업을 위해 부지를 구매하는 작업은 꼭 필요한 작업이기에 부지 구입시에는 태양광발전사업이 가능한 토지인지 확인후 구매해야 합니다. 따라서 오늘은 부지 선정시 주의해야할 사항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태양광 허가가 가능한 땅인지 알아볼 것. 태양광 발전 사업을 하기 위해서는 인허가가 가능한 토지가 필수적입니다. 따라서.. 2019. 7. 30.
농촌 태양광발전소 100kW당 예상수익 계산 파랑티에스에너지 회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태양광 전문기업 (주)파랑티에스에너지입니다. 여러분 모두 건강히 잘 지내고 계신지요? 오늘은 농촌 태양광발전소 100kW당 예상수익을 계산해 보도록하겠습니다. 더운 여름 건강 관리 유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최근 농촌 태양광은 축사, 버섯재배사의 건물 위에 설치하는 분야가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2016년 1월부터 사업 운전을 시작한 곳을 예시로 해서 태양광 발전소 100kW당 예상수익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먼저 태양광 수익은 SMP 수익과 REC 수익 두가지로 나뉩니다. SMP 수익은 매달 전기를 판매한 도매 가격이며 REC 수익은 신재생에너지 공급인증서로 거래 시점에 발생하는 수익을 이야기 합니다. 예시로 든 해당 발전소의 경우 작년 한해 연평균 3.7시간의 발전.. 2019. 7. 30.
태양전지 동작 원리와 구조 및 종류 파랑티에스에너지 회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태양광 전문기업 (주)파랑티에스에너지입니다. 여러분 모두 건강히 잘 지내고 계신지요? 오늘은 태양전지 동작 원리와 구조 및 종류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일 행복한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 태양전지는 차세대 신성장동력으로 중요하게 인식되고 있고, 태양전지를 실제 활용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으로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저 가격에 대량 생산할 수 있는 기술을 배워야 합니다. 1. 태양전지의 동작원리와 구조 1) 태양전지 동작 원리 n형 반도체와 p형 반도체를 접합시키기 전에 태양전지의 원천인 빛에너지를 공급하는 태양광을 먼저 받아들이면 0핏 영역이란 곳이 생깁니다. 여기서 n형 반도체와 p형 반도체에 pc조사가 이루어지면 전자와 전공쌍들이 발생합니다. 여기서 음의 극.. 2019. 7. 29.
태양광 및 풍력 에너지 발전에 관한 8가지 질문 파랑티에스에너지 회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태양광 전문기업 (주)파랑티에스에너지입니다. 장마가 시작되었네요. 다들 우산은 챙기셨나요? 오늘은 태양광 및 풍력 에너지 발전에 관한 8가지 질문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일 행복한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 1. 태양광 모듈 세척으로 주변 토양 및 지하수가 오염되지 않나요? 태양광 모듈에 먼지가 쌓이면 햇빛을 받을 수 없기 전기생산량이 줄어듭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 태양광 패널 세척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이때 세척은 별도 세제는 필요하지 않으며 빗물, 수돗물 등으로 하기에, 환경오염 발생 염려는 없습니다. 2. 수상태양광 설치로 인한 수질오염 같은 환경오염 발생여부? 조사 결과 수상 태양광 설치로 인해 수질오염을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또한 생활용수로.. 2019. 7. 26.
태양광 발전소 피해 유형별 사례 파랑티에스에너지 회원여러분, 반갑습니다. (주)파랑티에스에너지 입니다. 이제 다시 장마가 시작되는데 우산 챙기셨나요? 오늘은 태양광 발전소 피해 유형별 사례에 대해 설명해 보겠습니다. 남은 하루 마무리 잘 하시길 빌겠습니다. 태양광 발전소를 악용하는 업체들이 많아져 투자자들의 피해 소식이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태양광 발전소 사업으로 피해 보는 투자자분들이 없어야 하기 때문에 오늘의 주제는 피해 유형별 사례 및 7가지 노하우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피해 유형별 사례 및 7가지 확인 노하우] 1. 민원으로 인한 문제 - 민원 발생으로 공사가 지연되어 투자자가 계약금과 중도금을 이미 지불했는데도 태양광 설치는 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최악의 상황으로는 계약금과 중도금을 회수하지 못한 채 사업이 철회.. 2019. 7.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