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해피선샤인 캠페인 살펴보아요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1. 4. 11.

태양광 해피선샤인 캠페인 살펴보아요

 

태양광 시공 전문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안녕하세요~ 벌써 일요일입니다!

남은 주말도 푹 쉬셔서 새로 시작되는

한 주를 활기차게 보내보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태양광 해피선샤인 캠페인이라는 것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화그룹에서는 20년도 말 10월 중반부터 해서 15일이라는 기간 동안 한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태양광 해피선샤인 지원대상자를 모집했다고 합니다. 공익성을 지닌 개인과 타 시설과 함께 사회복지시설의 규모와 위치, 그리고 전력사용량 등 태양광 발전설비가 꼭 필요한 곳을 선발하려고 했다 합니다. 서류 과정부터 현장점검까지 꼼꼼한 선발과정을 통해 29곳의 사회복지시설이 선정되어 태양광 캠페인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렇게 최종적으로 뽑혀 지원을 받게 된 시설들은 20년도 12월부터 그 태양광 설치 작업을 시작했으며 올해 2월 말까지 선발된 시설들 모두에 173kw 용량의 태양광 발전설비를 준공했다고 합니다. 여기서 173kw 발전량을 일반 가정집에서 사용하는 전기량으로 따져본다면 57세대가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양이라고 합니다.

 

태양광 해피선샤인 캠페인은 태양광 해피선샤인 운동이라고도 불리며, 태양광 발전설비 공급부터 설치, 모니터링, 유지보수, 안전점검까지 모두 무료로 지원해주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COVID19라는 힘든 시기의 사회적 책임 경영인 ESG경영이 잘 나타난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정말 사회적으로 긍정적인 효과를 나타내는 태양광 캠페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러한 태양광 캠페인은 최근에야 생긴 걸까요? 아닙니다. 국내에서는 11년도부터 태양광 해피선샤인 운동이 시작되었으며, 지난 10여 년이라는 시간 동안 총 320개의 사회복지 시설 등 공익성을 띄는 다양한 곳들에 총 2,187KW 용량의 태양광 발전설비들이 설치되었습니다.

 

2,187KW의 전기는 어느 정도의 양인 지도 궁금하실 텐데요, 아까와 같이 가정집에 비유하면 약 720세대에서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양이라고 합니다. 정말 엄청난 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태양광 캠페인을 통해 저탄소 운동도 같이 진행되어 약 507t이라는 양의 CO2가 감축되었으며 이는 약 91만 그루의 20년 산 소나무가 광합성을 한 효과와 같다고 합니다.

 

이렇게 환경적으로나 사회적으로나 지구에게 매우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다주고 있는 태양광 캠페인은 국내 말고도 해외에서도 활성화되고 있습니다. 중국에서는 13년도 후베이성의 한 초등학교를 시작으로 15년도에는 칭하이성  희망학교에도 30KW 용량의 지붕 태양광을 무료로 지원해주었다고 합니다.

 

친환경에너지인 태양광을 활용한 태양광 해피선샤인 운동은 부정적인 시선이 존재했던 태양광 발전에 대한 인식개선에도 좋은 효과를 나타내며 사회복지시설의 운영비용 절감과 함께 에너지의 자립화를 실현해주는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친환경적이고 친사회적인 태양광 해피선샤인이 좀 더 많은 곳에서 이루어진다면 태양광 시장의 활성화뿐만 아니라 태양광 발전을 조금은 안 좋게 바라봐주었던 분들이 시선도 조금은 나아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늘 준비한 글은 여기까지이며, 태양광 캠페인 해피선샤인 운동이 널리 퍼지는 그날까지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태양광 해피선샤인 캠페인  살펴보아요

 

태양광 시공 전문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