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조명등 LED에 관해 확인해봅시다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1. 3. 13.

태양광 조명등 태양광 LED에 관해 확인해봅시다 

 

태양광 시공 전문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안녕하세요~ 파랑티에스에너지입니다^^

여유로운 주말 잘 즐기시고 친환경적 태양광 조명 LED에 관하여

알아가보시길 바랍니다~

 

서울의 어떤 곳에는 태양광으로 작동되는 해바라기 LED 조명이 비추어지고 있다는 것을 아시나요? 기존의 가로등과 태양광 전등과는 다르게 귀여운 모습으로 밤길을 밝혀주고 있습니다. 강가나 해변 둘레길, 공원, 정원, 광장, 상부캡, 도로 등 정말 다양한 곳에서 길을 밝혀주며 환경도 지켜주고 있습니다. 

 

태양광 조명등의 하늘을 바라보는 머리 면에 태양전지를 부착해 전력을 생산하기 때문에 전신주와 배선이 필요해서 들어서기 어려운 곳에서도 조명등을 쉽게 설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자연재해나 갑작스러운 정전에도 대처할 수 있으며 길이 험해 인적이 드문 곳 또는 위험 지역에도 조명등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가로등과 비교해보면 외부 전력 연결을 위해 들어가는 돈과 크기에 따라 차이는 생기지만 대략 95%가량의 전력이 절약될 수 있다고 합니다.

 

한가지 단점이 있다면 태양으로부터 에너지원을 제공받는 것이기 때문에 날씨의 영향을 많이 받을 겁니다. 장마기간이거나 겨울로 해가 짧아지게 된다면 충분한 태양광이 공급되지 못해 조명이 항상 필요한 곳의 설치는 힘들 수 있습니다.

 

그래도 글로벌적으로도 석탄의 양이 줄어들고 화력과 원자력 에너지로 환경 오염이 일어남에 따라 신재생에너지로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공공기업부터 민간기업들까지 모두 태양광 LED등의 설치를 추진하고 있으며 이 외로도 태양광 발전의 활용 범위를 다양한 연구를 통해 넓혀가고 있습니다.

 

이렇게 유망한 태양광 조명등에 관해서도 좀더 이야기 드리자면, 실리콘 반도체를 탑재한 태양전지에 태양빛이 들어와 PN접합 구간에서 전력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때 발생된 전기를 축전지라는 곳에 저장시켜 실생활에서 전력제어기를 통해 사용하게 만든 것입니다. 일조시간 때 태양을 충분히 받아 ESS 에너지 저장 공간에 필요한 전력을 저장 후 일몰 시간부터 해서 태양광 LED를 밝히는 겁니다.

 

예전 같은 경우에는 이런 태양광 조명등에 조명이 밝지 못하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이는 조명제어시스템을 적용시켜 해결했기에 더이상 어둑어둑하다는 느낌을 받지 않게 되었습니다. 또한 일조량의 부족으로 혹은 다른 요인에서 전력이 부족한 상황이 생길 수도 있는데요, 이때 비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컨트롤러 방식이 도입되어 여러 불편했던 점들을 보완했습니다.

 

태양광 LED 태양광 조명등에 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생각보다 정말 많이 발전되었으며

활발히 활용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더 많은 발전이 기대되는 분야로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보고자 합니다. 그럼 다음 글로 찾아뵙겠습니다^^

 

태양광 조명등 태양광 LED에 관해 확인해봅시다

 

태양광 시공 전문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