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발전사업 투자 및 건축물 태양광에 관한 설명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0. 11. 19.

태양광 발전사업 투자 및 건축물 태양광에 관한 설명

 

태양광 분양 전문기업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안녕하세요~ 어느덧 한주가 저물어가고 있습니다.

오늘 하루도 행복하게 보내시고 즐거운 점심식사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태양광 발전사업 투자 및 건축물 태양광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건축물 태양광 투자 구조>

태양광 발전사업은 장기적이며 연금방식의 미래형 수입구조 사업입니다. 현실적으로 다소 높은 초기 자본으로 인해 태양광 설비 보급은 하락세지만 투자를 하시기에 충분한 가치가 있는 사업입니다. 태양광 발전사업은 대부분 은행대출, 담보에 의해 이루어지기 때문에 초기자본이 없어 담보에 부담이 있는 태양광 사업주분들은 어려우실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 REC 현물 단가의 감소 추세, 한국전력의 경상수지 감소로 태양광 발전사업이 고초를 겪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은 풍향이 강하지 않고 적당한 일조량, 습도와 태양광이 내리쬐고 있어 태양광 발전사업에 적합한 기후조건을 갖고 있습니다. 미세먼지의 문제가 있기는 하나 봄 여름 가을 겨울이 뚜렷한 온도를 띄는 나라입니다. 최근 주목받고 있는 신재생에너지에서도 태양광과 풍력 등이 단연코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태양광 신재생에너지의 비율이 반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건축물 태양광 투자의 필요성>

하지만 대한민국은 영토가 좁고 단위 면적당 인구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부지의 사용도가 높아 잉여부지가 부족하며 건축물들이 많습니다. 부지를 훼손하지 않고 이러한 점들을 보완할 수 있는 건물형 태양광 발전사업 투자를 추천드립니다. 지붕이나 건물 옥상에 건물형 태양광을 설치하셔서 환경단체나 이웃주민들에게 피해도 가지 않는 일석이조의 건물형 태양광 사업입니다. 더불어 정부는 태양광 설비 보급 확대를 위해 1.5배의 가중치를 부여하고 태양광 발전 사업주들의 이익창출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건축물 태양광 투자 - 신재생에너지 비율>

최근 바이든 정부가 당선되면서 기후변화, 친환경에너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환경오염과 지구온난화를 줄이기 위한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는 중요합니다. 대한민국의 신재생에너지 비중은 10퍼센트 미만이며 해외의 신재생에너지 비중은 평균적으로 30퍼센트 내외인 추세입니다.

 

<건축물 태양광 투자 - 해외 신재생에너지 동향>

중국의 태양광 발전사업 투자는 지속적으로 성장세입니다. 2017년도 하반기 신재생에너지가 차지하는 비율은 30퍼센트가 넘었으며 그중 태양광 분야가 약 7퍼센트로 대한민국의 신재생에너지가 총체적으로 차지하는 양보다 많습니다. 풍력에너지 비중이 반이상을 차지하는 덴마크에서도 신재생에너지를 2030년 최대 100퍼센트까지 출력할 방침입니다. 또한 신재생에너지 분야가 특히 더 발전되어 있는 독일과 같은 경우 2000년도에 비해 약 25퍼센트로 늘어났습니다. 독일 정부 목표는 2050년까지 신재생에너지 발전량을 최대 100퍼센트까지 늘릴 방안입니다. 신재생에너지가 차지하는 비율이 2018년도에는 40퍼센트로 증가하여 거의 반을 차지하는 것으로 통계되었습니다. 태국은 2018년도 이래로 20대의 비중을 유지하며 신재생에너지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모로코 또한 태양광에너지와 풍력에너지의 출력비중이 2020년 기준 약 20퍼센트로 높은 나라입니다.

 

<건축물 태양광 투자 방향성>

이렇게 유럽의 신재생에너지발전 비중은 높습니다. 일반적으로 30퍼센트 정보 차지하고 있으며 그에 비해 대한민국은 2019년 하반기 기준 10퍼센트가 넘지 않습니다. 그중 반 이상이 태양광에너지이며, 자연과의 타협을 통해 환경오염을 막고, 미래의 지구온난화, 환경보전을 위한 안정적인 태양광 투자를 도모해야 할 것입니다. 

 

 

태양광 발전사업 투자 및 건축물 태양광에 관한 설명

 

태양광 분양 전문기업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