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PF 대출사업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0. 11. 4.

태양광 PF 대출사업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태양광 시공 전문기업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이웃 여러분

어느덧 수요일이네요! 시간 정말 빠르죠?

오늘은 태양광 대출사업에 대해 알려드릴텐데요,

그중에서도 태양광 PF 대출사업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태양광 PF 대출사업이란, 일반 대출처럼 대출자의 신용이나 부지나 건축물의 담보에 상관없이 프로젝트의 사업성 검토를 통해 그 사업의 이익성을 담보로 자금을 지원해주는 태양광 대출사업입니다. 태양광 PF 대출사업은 프로젝트로 인한 현금의 움직임을 평가하여 자금지원이 승인되는 방식입니다. 대출금은 일반 태양광 금융 대출과 동일하게 개발행위허가(착공) 승인 후 조달됩니다. 이에 따른 이자는 보통 고정이자로 운영됩니다. 프로젝트의 사업성마다 사업성, 만기상환조건, 계약날짜 등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태양광 PF 대출사업은 국민은행, 신한은행 등 1 금융권보다 더 많은 금액을 대출받을 수 있기 때문에 사업주분들이 보유하고 있는 최소한의 자본금에서 최대의 규모의 태양광사업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1 금융권은 최대 60퍼센트, 태양광 PF 대출사업은 최대 60~80퍼센트까지도 지원이 가능합니다. 태양광 사업 설계 시 소요되는 토지매입비, 인허가 비용, 기타 시공비용 등의 총비용이 10억 원이라면 대출기간, 계약내용에 따라 상이하지만 최소 6억에서 8억까지 자금을 조달받을 수 있습니다. 1 금융권의 대출이자는 보통 변동이율을 시행하고 있고 이자율을 약 ±4퍼센트로 책정하고 있으나 태양광 PF 대출사업의 경우에는 약 ±5퍼센트 내외로 고정이율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태양광 PF 대출사업 조건으로는 프로젝트의 사업성을 평가하는 만큼 사업 설계 출자금이 최소 10억 원에 부합하는 큰 태양광 사업을 진행하실 때 허용됩니다. 태양광 분양 사업의 경우 500kW로 운영될 때도 허용되기도 하나 큰 금액을 대출해주는 사업인 만큼 보통 소규모 태양광 사업이 아닌, 어느 정도 기준치 이상의 초기 자본이 출자되는 MW단위의 태양광 사업 용량일 때 태양광 PF 대출사업이 이행됩니다.

 

태양광 PF 대출사업을 이행하시기 전, 태양광 시공업체의 신중하게 선택 후 기업의 신용도, 평가서를 검토해보고 태양광 PF 대출사업을 결정하셔야합니다. 태양광 시공업체의 신용평가 검토 후 태양광 PF자금이 출자됩니다. 이렇게 태양광 시공업체가 태양광 설계, 구매, 시공 등은 물론 발전소를 운전하고 정비하는 것까지 가담하기 때문에 신용도 높은 태양광 시공업체를 선택하는 것은 가장 중요한 일입니다. 이렇게 태양광 PF 대출사업은 신용등급, 상환능력에 상관없이 각 태양광 사업 참여주들에게 위험성이 분산되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위험은 낮다고 평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규모가 큰 태양광 사업에 운영자금조달을 지원하기 때문에 안정적인 태양광 발전사업을 이루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태양광 PF 대출사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꼼꼼히 검토해보시고 손해 없는 효율적인 태양광

발전사업을 이루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태양광 PF 대출사업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태양광 시공 전문기업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