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발전 장점 및 원리 내용 파악하자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0. 5. 14.

태양광 발전 장점 및 원리 내용 파악하자

 

티스토리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오늘 태양광 발전 관련 소식입니다.

재미있게 보시길 바랍니다!!♥

태양광 분양 전문 기업

파랑티에스에너지

 

태양광 발전 원리 내용 파악

보통 많은 사람들이 태양광 발전을 생각하면 "태양빛으로 전력을 공급하는 것 "내용만 간단하게 인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더 자세히 태양광 발전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태양광을 받는 제품인 태양광 모듈에는 실리콘으로 구성된 태양전지가 있고, 그 안에 N형 반도체, P형 반도체, 전극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태양광 모듈에서 태양빛을 비추면 물질 표면에 전자를 튀어나오도록 광전효과를 먼저 진행합니다. 후에 전자는 N형 반도체에, 정공은 P형 반도체로 모이게 되어 전자를 움직이게 하여 전력을 공급하게 됩니다.

 

태양광 발전 운영 유지 내용 파악

태양광 발전시설은 운영 관리는 다른 에너지 발전시설에 비해서 쉽습니다. 태양광으로 공급된 전기를 간단하게 스마트폰으로 모니터링를 통해 태양광 발전사업자들이 발전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정기적으로 태양광 모듈과 인버터가 잘 작동하는지, 별문제 없는지 등 체크합니다. 참고로 태양광 발전은 외부에서 진행해야 해서 상당한 내구성을 가지고 있으나, 기상악화로 음영이 생기거나 눈이 태양광 모듈에 쌓이는 등으로 태양광 모듈에 이상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에는 수리 및 교체를 진행하셔서 다시 작동시키시면 됩니다. 수리 및 교체하실 때 꼭 제조회사의 무상수리기간이신 것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태양광 모듈 인버터 제조회사는 무상수리기간을 길게 잡기 때문입니다.

 

태양광 발전 정부 지원 내용 파악

태양광 발전소를 짓기 위해서는 보통 일조량이 풍부하고, 태양광모듈을 설치할 수 있는 부지가 있는 곳에 설치해서 전력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산지나 섬과 같이 전선로가 들어갈 수 없는 지역에는 태양광 발전소와 전력 변환장치를 설치하여 태양광 발전소에서 공급한 전력을 바로 가정에서 쓸 수 있도록  변환하게 되어 인기가 매우 많습니다. 그래서 다른 에너지들에 비해서 민간발전사업자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또한 정부에서는 목표한 신재생에너지 보급량 증가를 달성하기 위해서 태양광 관련 제도 및 정책을 지원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태양광 발전과 친환경 내용 파악

태양광을 통해서 전력을 얻기 위해서 동력장치를 가동해야 하는데 주택이나 건물에서는 시끄러운 소음이 걱정되거나 혹은 전자파로 몸 건강에 피해보지 않을 까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실제로 태양광 동력장치 없고, 전자파도 아주 조금 수준이라 사람들에게 별 피해는 없습니다. 요즘에는 REC SMP 단가 하락으로 걱정이 많으시지만 실제로 석유 가격 변동 값에 비해서 가격이 급격하게 변동하지 않아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태양광 발전은 이산화탄소도 많이 안 나오고, 생태계 및 환경오염에 피해를 주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안심하고 태양광 발전을 하셔도 됩니다.

 

태양광 발전 장점 및 원리 내용 파악하자

 

티스토리 여러분 오늘 몸 관리하셔서

건강하시고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태양광 분양 전문 기업 

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