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모듈과 인버터 파랑티에스에너지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19. 6. 17.

 

회원 여러분 오늘도 안녕하신가요?

태양광 전문 주식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입니다.

여러분 모두 점심은 맛있게 드셨나요 ^^

 

오늘은 태양광 모듈과 인버터를 선택할 때 참고하면 좋을 유의사항에 대해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

잘 읽어보시고 태양광 전문가 되세요!

 

 

 

 

1. 태양광 모듈 선택

모듈을 고를때는 제품의 효율보증 기간을 체크해야 합니다. 모듈과 인버터는 전자기기와 마찬가지로 시간이 흘러갈수록 발전 효율이 저하되는 태양광 장치이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보통 모듈 제조사들은 일정한 기간동안 효율을 보증해주고 있습니다. 25년간 85퍼센트의 효율을 보증해주는 등의 방식입니다. 효율보증과 성능품질 효율은 제조사마다 각기 다르기 때문에 모듈 선택시 보증기간이 길고, 성능 품질이 오랜 기간동안 보증되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한 결정이 될 것입니다.

 

 

 

 

2. 태양광 인버터 선택

인버터를 고를때는 해당 제품의 애프터서비스 기간을 체크해야 합니다. 인버터는 보통 10년간 사용이 가능한데, 이는 모듈보다 짧은 사용기간 입니다. 이런 특징을 가진 인버터는 전자기기와 마찬가지로 어떻게 관리하는지에 따라 사용 가능한 기간이 늘어날수도, 줄어들수도 있게 됩니다. 또한 태양광발전에 있어 인버터가 고장 확률이 제일 높은 자재로, 인버터 구매시 안정성, 효율, 애프터서비스 등에 관한 사항들을 잘 체크해보고 단가가 비싸도 품질이 좋은 인버터를 구매하시는 것이 또한 현명한 결정이 될 것입니다.

 

인버터 제조사에서는 보통 5년동안 무상 애프터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제조사별로 7년까지 제공해주는 곳도 있습니다. 무상 애프터서비스 기간 종료후에는 유상 애프터서비스로 변경되거나, 보험을 가입하면 무상 애프터서비스 기간을 추가로 연장해주는 등의 방식으로 진행되니 제조사마다 애프터서비스 관련 사항을 잘 검토해보시고 좋은 조건의 제조사 제품을 고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태양광 모듈과 인버터는 애프터서비스 네트워크가 매우 중요합니다. 모듈 또는 인버터에 고장이 생겼을 때 태양광 발전이 중단되고, 이것은 수입의 감소로 이어지기 때문에 신속한 대처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특수한 환경-사막,염전, 바다 인근, 수상태양광 설치 환경 등-에 태양광을 설치할 때는 각 환경에서 테스트를 거쳐 합격이 완료된 자재를 사용해야 합니다. 인버터 또는 접속반 등의 외함 소재 뿐만 아니라 방수 여부까지 꼼꼼히 살펴봐야 합니다. 일반적인 자재를 사용해 이에 악영향을 미칠 우려가 있는 경우의 특수 환경에서는 해당 환경에 알맞는 자재를 사용해야만 태양광의 수명을 늘릴 수 있습니다.

 

 

 

 

 

태양광 모듈과 인버터 선택 시 참고사항에 대해 도움이 되셨나요?

회원 여러분들께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소중한 댓글과 공감 하나씩 부탁드리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