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청정환경 축산시설 그린에너지 구축사업이란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2. 4. 14.

청정환경 축산시설 그린에너지 구축사업
알짜배기 정보공유

청정환경 축산시설 그린에너지 구축사업이란

 

안녕하세요!

날씨가 조금 쌀쌀해졌네요.

좀 흐리지만 너무 덥지 않은 것에 감사합니다ㅎㅎ

오늘은 그린에너지 구축사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태양광 시공 및 분양 전문

(주) 파랑티에스에너지

 

청정환경 축산시설 그린에너지 구축사업은 ESS와 태양광 발전단지, 고효율 에너비 설비, 통합 모니터링 시스템, 전동 지게차 등의 에너지 설비 구축을 진행하는 사업입니다.

 

제주도에서 청정환경 축산시설 그린에너지 구축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제주도 내에서 축산시설 중 전기 사용량이 많은 곳들에 재생에너지 설비를 설치하고, 전기차 배터리를 활용한 ESS를 구축하려고 합니다.

 

애월읍 어음리의 제주축협축산물공판장, 구좌읍 세화리의 제주양돈농협 도니유전센터, 한림읍 상대리의 제주양돈농협 가축분뇨자원화공장, 조천읍 교래리의 한국경주마생산자협회 이상 4개소가 청정환경 축산시설 그린에너지 구축사업의 실증사업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청정환경 축산시설 그린에너지 구축사업은 2021년 행안부의 지역균형 그린뉴딜 사업 공모에서 우수사업으로 선정되어 특별교부세 30억을 받아 도비 4억원과 함께 34억의 투자비용이 들었습니다.

 

에너지 분야의 경험이 많은 제주테크노파크를 통해 공기관 대행사업으로 진행하고 2월 사업 공모를 거쳐 6개 업체가 참여하는 기술개발 실증 및 서비스 제공으로 컨소시엄 계약을 맺고 착수 보고회를 가졌습니다.

 

각 업장별로 4월쯤 환경 분석과 인프라 구축 설계가 마무리되는데 그 시점부터 시공을 진행하고 12월까지 마무리하여 가동할 예정입니다.

 

청정환경 축산시설 그린에너지 구축사업으로 탄소배출량 저감, 전기료와 유류비 절감 등 132억원 수준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제주도 측은 청정환경 축산시설 그린에너지 구축사업을 면밀히 분헉하고 탄소중립에 기여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농축업의 새로운 미래를 그려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태양광 시공 및 분양 전문

(주) 파랑티에스에너지

 

청정환경 축산시설 그린에너지 구축사업이란

 

홈페이지 바로가기
다음카페 바로가기
전화연결 바로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