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태양광 나무 솔라트리에 대해서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2. 2. 8.

태양광 나무 솔라트리
알짜배기 정보공유

태양광 나무 솔라트리에 대해서

 

안녕하세요!

날씨가 조금씩 따뜻해지고 있네요.

극심한 추위는 물러갔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의 정보는 태양광 나무, 솔라트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태양광 시공 전문 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태양광 발전 설비, 태양광 패널의 일반적인 모습은 대부분 까맣고 널찍한 구조물입니다. 도심의 옥상이나 교외 지역의 주택가, 공장 지붕에서 흔하게 볼 수 있어 현대인들에게 태양광 패널은 친숙하지만 어찌보면 검은 형태 때문에 미관을 해치는 요소가 되기도 합니다.

 

도시든 농어촌이든 어떤 곳이라도 이런 태양광 패널을 무분별하게 설치한다면 당연히 경관을 해칠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태양광 발전의 수요는 점점 늘어나고 컬러 태양광이나 건물일체형 태양광, 그리고 경관에 큰 영향이 없는 노면블록형 태양광에 이르기까지 미관 상의 단점들을 보완해주는 태양광 설비들이 속속 개발되고 등장하고 있습니다.

 

그 일환으로 태양광 나무, 솔라트리가 등장했습니다. 솔라트리는 말 그대로 나무의 형상을 한 태양광 발전 설비입니다. 태양광 나무 솔라트리는 싱가포르,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오스트리아, 인도 등 세계 곳곳에 설치되어있고, 한국에서는 대전에 설치되어있습니다.

 

태양광 나무는 일반적인 태양광 패널에 비하면 전력 생산량은 떨어집니다. 따라서 건물에 전력을 공급하는 역할은 수행할 수 없지만, 도시 곳곳의 조명이나 충전시설, 쉼터 등에는 충분히 전력 공급이 가능합니다. 전력 공급 뿐 아니라 태양광 발전에 대한 시민들의 호기심과 이해를 돕는 역할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솔라트리는 태양전지(셀)가 나무의 잎 부분에 위치하고 태양의 이동 경로를 따라 움직일 수 있는 회전 장치가 있으며, 줄기 부분에 배터리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잎에서 전기를 생산하고 줄기로 전도시키는 형태입니다.

 

태양광 나무 솔라트리는 더운 날에는 그늘이 되어주고, 도시의 열섬 효과(도시의 중심부가 주변지역보다 온도가 높아지는 현상)를 감소시킵니다.

 

넝쿨 식물을 심고 태양광 나무를 타고 자라게 하면 자연스럽게 주변 경관과 녹아들면서 녹화와 태양광 발전을 동시에 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솔라트리는 일반적인 태양광 패널보다 훨씬 더 좁은 면적에서도 설치가 가능합니다. 캐노피 어레이는 태양광 나무 줄기 부분이 세워질만한 넓이의 땅만 있어도 면적 대비 많은 양의 전력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태양광 나무 솔라트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태양광 시공 전문 회사

파랑티에스에너지

 

태양광 나무 솔라트리에 대해서

 

홈페이지 바로가기
다음카페 바로가기
누르면 바로 연결됩니다.
전화연결 바로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