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PS 태양광 발전사업 정보

제1회 탄소중립 엑스포 에너지대전 살펴보기

by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2021. 10. 14.

 

제1회 탄소중립 엑스포(에너지대전) 살펴보기

 

안녕하세요? 화창한 날씨의 즐거운

목요일 잘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제1회 탄소중립 엑스포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태양광 시공 및 분양 전문

㈜ 파랑티에스에너지

 

 

 

2021년 제1회 탄소중립 엑스포 (에너지대전)

 

제1회 탄소 중립 엑스포가 오는 13(수요일)~15(금요일)일까지 개최됩니다. 탄소중립이란, 온실가스 배출량을 최대한 줄이고, 남은 온실가스는 흡수(산림), 제거해서 실질적인 배출량이 0(ZERO)이 되게 하는 개념입니다. 처음 시작한 탄소 중립 엑스포는 올해로 40번째 해가 되는 '대한민국 에너지 대전'과 공동으로 개최하며 전체 297개 규모로 개최됩니다. 탄소 중립을 앞세우는 대기업들의 전시를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박기영 산업부 2차관이 참석하여 제1회 탄소중립 엑스포 및 대한민국 에너지 대전을 통해 글로벌 탄소중립 달성에 선제적이고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국내 경제 및 산업의 성장을 도모하는 데에 좋은 발판으로 삼겠다고 선언했습니다. 그리고 한계돌파형 기술 확보, 산업구조 전환 및 새로운 산업 창출, 산업계의 자발적 감축 지원 등을 통해 민간분야에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앞으로, 2030년까지 신재생에너지 발전 비중을 30%까지 늘리고, 에너지 부문의 국가온실가스 감축을 실현해내겠다고 발표했습니다. 

 

 

 

 

◈ 제1회 탄소중립 엑스포 - 에너지대전 ◈

 

▶ 개최일자 : 2021년 10월 13일(수요일) ~ 10월 15일(금요일) , 전체 3일간

▶ 장소 : 일산시 킨텍스 제1전시장 1~3홀 

▶ 주최 : 산업통상자원부

▶ 주관 : 한국 에너지공단, 대한상공회의소, 한국 생산기술연구원, 한국산업지능화협회, (주)에코 마이스

▶ 규모 : 총 297개 기업이 참여, 1,183개 부스 사용함.

▶ 전시관 : 1. 신재생에너지관(190개) 2. 탄소중립 기술 우수사례관(50개) 3. 에너지 효율관(20개) 4. 지자체관(12개) 5. 공공에너지관(7개) 6. 탄소중립 기술화 지원관(6개) 7. 특별관 8. 부대시설

※ 총 297개 기업 참여, 괄호 안의 숫자는 참여 기업 숫자임.

 

 

 

 

 

▣ 탄소중립 특별관

탄소중립을 위한 산업 전환, RE100 등 정부 정책 및 주요 사업성과가 한눈에 정리되어 있습니다.

수소·전기차 관련 기술 및 한국 생산기술연구원의 지원 프로그램, 순환경제, RE100 실천 현황 및 목표 등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습니다.

 

▣ 신재생에너지관

태양광·풍력·연료전지·ESS 등 다양한 신재생에너지 분야를 전시하고, 추적식 태양광 트래커, 태양열 온수기 새로 나온 아이디어형 제품과 기술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전체 전시관 중에 가장 많은 기업(190개)이 참여하는 전시관입니다.

 

 

 

 

▣ 탄소중립 기술 우수사례관

신산업, 순환경제, 미래 모빌리티 등을 볼 수 있고, 탄소중립 기술사업화 지원관에서는

금융·세제지원, 기술이전·사업화에 대한 정보를 만날 수 있습니다.

 

▣ 공공에너지관 및 기타 지자체관

한국 동부발전 등 발전 5사, 한국수력원자력, 한전KDN 등 공공기관이 참여하여 에너지 정책, 현황보고 및 성과 발표를 하고, 신재생에너지 보급 및 에너지 효율 향상을 위한 정책사례를 보여줄 예정입니다.

 

기타 지체관에는 12개 광역지자체가 참여하여 지역 내 우수 중소기업 제품 및 지자체 에너지 정책 성과 전시를 통해 지자체별 에너지 정책을 홍보합니다. 추가로 그린 뉴딜 에너지 퀴즈쇼, 스탬프밸리, 참가기업 어워즈 등 다채로운 국민 체험 행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제1회 탄소중립 엑스포 에너지대전 살펴보기

 

제1회 탄소중립 엑스포(에너지대전) 개최

소식을 전하게 되어 영광입니다!!

관심 있으시면 신속히 참여하여 즐기십시오!

이상 오늘의 태양광 정보였습니다. 

 

태양광 시공 및 분양 전문

㈜ 파랑티에스에너지

 

 

댓글